네이버, "한글이름 영문 표기" 서비스 시작
네이버, "한글이름 영문 표기" 서비스 시작
  • 이승찬 기자
  • 승인 2009.08.07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검색 포털 네이버는 이용자 검색 수요를 반영한 컨텐츠 검색 강화의 일환으로 내 이름의 영문표기방식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는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글이름 영문표기' 서비스는 네이버의 인물정보에 등록된 영문이름 데이터를 통해 실제 우리나라 국민들이 주로 사용하는 영문이름표기법을 추출, 사용 빈도가 높은 순서대로 보여줌으로써 헷갈리기 쉬운 영문이름 표기방식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네이버의 검색 키워드 분석 자료에 따르면 해외로의 여행이나 연수, 유학이 증가하고, 입사 지원 시에나 명함, 카드 발급 시에도 영문 이름을 필수로 명시해야 하는 등 영문이름 사용처가 증가함에 따라 헷갈리기쉬운 영문표기법에 대한 검색 질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한성숙 이사는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한글이름 영문표기법을 별도 컨텐츠 검색 서비스로 마련했으며, 연내 국립국어원이 제정한 로마자 표기법을 적용하는 등 데이터 신뢰도도 높여나갈 계획”이라며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검색 키워드와 수요를 지속적으로 분석, 다수가 검색하는 컨텐츠는 별도 컨텐츠 검색 서비스로 제공함으로써 이용자의 검색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