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창업지원단, 2일 청년창업한마당투어 개최
건국대 창업지원단, 2일 청년창업한마당투어 개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10.01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는 2일 오후 1시부터 교내 학생회관에서 ‘어서와 창업은 처음이지?’라는 주제로 ‘2018 KU 청년창업한마당투어’ 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2018 KU 청년창업한마당투어는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매년 광진구청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있다. 지역 벤처창업기업과 대학생, 일반인, 청년 창업가들이 참여해 비전과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특히 올해는 창업이 낯선 대학생과 청소년,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혁신제품들을 소개하고 VR 체험 등의 이벤트를 실시해 창업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건국대 창업선도대학 사업 수혜자와 입주기업, 학생 창업 동아리 등이 참여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전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청년들의 진로와 기업들의 인재발굴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와 삼성전자에 근무하는 졸업생 선배를 초청, 혁신 기업에 근무하는 소감과 인재상 등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취·창업 토크 콘서트도 열린다.

로지브라더스, 웨일컴퍼니 등 벤처창업기업들의 채용 IR도 함께 준비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 및 청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했다.

부대 행사로 VR, 3D프린팅, 네일아트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된다.

건국대는 선착순으로 참가자들에게 캐릭터 솜사탕 등의 먹거리와 기념품 200개를 제공한다.

이철규 창업지원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언제든지 창업으로 연결시키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며 “건국대 학생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있는 청소년, 지역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창업에 관심을 갖고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