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다큐 다시,스물" '뉴논스톱' 방송 당시 "‘장나라와 러브라인’ 할 수 있다면 출연료 상관없이 출연하겠다"던 톱스타도 있었다?!
"청춘다큐 다시,스물" '뉴논스톱' 방송 당시 "‘장나라와 러브라인’ 할 수 있다면 출연료 상관없이 출연하겠다"던 톱스타도 있었다?!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8.10.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춘다큐 다시,스물" '뉴논스톱' 방송 당시 "‘장나라와 러브라인’ 할 수 있다면 출연료 상관없이 출연하겠다"던 톱스타도 있었다?!

[데일리경제] MBC '청춘다큐 다시,스물'이 첫 방송을 앞두고 방영 당시 밝혀지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청춘다큐 다시,스물'은 지난 2000년부터 MBC에서 인기리에 방송됐던 청춘시트콤 '뉴논스톱'의 주역들을 다시 만나는 모습을 담는 특집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박경림이 조인성, 장나라, 양동근, 김정화, 이민우, 정태우 등 당시 주역들을 만나 '뉴논스톱'으로 대표됐던 그들의 청춘과 그리고 현재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들을 풀어낼 예정이다.

‘뉴논스톱’ 종영 후 16년이 지난 지금, 당시 연출을 맡았던 김민식 PD는 당시 톱스타 A씨로부터 출연료 상관없이 ‘뉴논스톱’에 출연하겠다는 제안을 받은 적이 있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제작진은 그 제안을 고사할 수밖에 없었다. 이유는 톱스타 A씨가 양동근과 장나라의 러브라인을 자신으로 바꿔줄 것을 요구했기 때문이었다고. 김민식 PD는 “톱스타의 이름은 밝힐 수 없지만, 특별출연으로 톱스타가 자진해서 나오겠다고 하는 경우는 없었다. 정말 감사했지만 양동근-장나라 러브라인을 훼손할 수 없어 눈물을 머금고 제안을 고사했다”며 ”그 정도로 장나라의 인기는 대단했다“고 당시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뉴논스톱’ 당시 ‘럴수럴수 이럴수’, ‘한턱 쏴!’ 같은 대국민 유행어를 만들어냈고, 장나라와의 애틋한 러브라인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양동근의 당시 비하인드도 공개한다. 양동근은 ‘뉴논스톱’ 촬영 당시가 아무 것도 생각나지 않는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뉴논스톱’에 대해 어떤 기억이 있냐는 박경림의 질문에 “결혼 이후로 지웠고, 예전의 기억은 다 묻어버렸다”고 대답한 것이다. “그때는 영혼 없이 그저 대본을 딱 집어넣으면 착착 나오는 로봇이나 머신처럼 연기만 했던 것”이라고 전했다. 당대 최고의 연기자로 주목 받았지만 정작 자신은 모든 기억을 지워버린 진짜 이유가 '청춘다큐 다시,스물'에서 공개된다.

'뉴논스톱'을 통해 스타가 된 멤버들은 당시 감당하기 힘들 정도의 스케줄을 소화하느라 긴박하고 힘들었던 상황을 털어놓기도 했다. 당시 장나라는 ‘뉴논스톱’을 촬영하면서 다른 드라마에도 출연, CF, 가수 활동까지 병행하느라 “생명의 위협을 느낄 정도”였다고 말했고, 박경림은 “당시 1년에 하루 쉬었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조인성은 “'뉴논스톱' 촬영 도중 갑자기 경림이 누나가 90도로 쓰러져 내가 급하게 받았다”며 당시의 힘들었던 상황을 전하기도 했다. 이처럼 멤버들은 당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감사한 시간을 보냈지만 정신 없이 흘러가는 시간 속에 힘겨웠던 순간도 있었음을 고백했다.

16년 만에 한 자리에 모인 그들의 이야기가 담길 '청춘다큐 다시,스물'은 오는 10월 1일 밤 11시 10분에 1부가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