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새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 발표
도시바, 새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 발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01 02: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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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바(Toshiba Corporation)가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아이덴티티(BI)로 ‘도시바의 진수(Essence of Toshiba)’를 발표했다.

기존의 도시바 그룹 경영비전, 브랜드 규범, 브랜드 슬로건 등은 새 경영이념을 담은 BI에 맞춰 개편된다.

도시바의 새로운 경영이념을 담은 BI 도입은 도시바 그룹의 사업 융합 및 다각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도시바 그룹 계열사에 걸쳐 전사적으로, 전 세계에 분포한 도시바 사업장에 걸쳐 적용될 예정이다.

이는 도시바의 미래지향적 기업가 정신에 따른 것으로 새 BI에 담긴 도시바의 중단 없는 경영혁신과 경영철학은 도시바 그룹이 향후 전개할 커뮤니케이션 활동 전반에 걸쳐 강력하고도 지속적인 방향타 역할을 할 전망이다. 새 BI는 도시바가 창업 이래 지난 143년간 축적한 도시바 고유의 핵심 경영철학과 정체성을 반영한 것으로, 도시바 그룹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첨단기술에 기반해 현대인의 삶과 현대 사회의 질을 끌어올리고 부가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시바의 새 BI는 7월 1일부터 전 세계 도시바 사업장을 대상으로 내부적인 도입이 시작됐다. 새 BI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가 완성된 뒤 10월 1일부터 도시바 그룹 산하 전 계열사의 사업현장에서 적용될 예정이다. 도시바의 이번 BI 개편은 이후 전 세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인 광고캠페인과 개편된 디지털 및 사회공헌 전략, 새 BI에 맞춘 홍보활동 등을 통해 윤곽이 드러날 예정이다.

히라타 이치로(Ichiro Hirata) 부사장 겸 브랜드프로젝트팀장은 “이 같은 전략적 행보가 도시바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토대를 굳건히 마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새 BI의 도입은 우리 지구촌을 좀더 안전하고 깨끗한 곳으로 만들겠다는 도시바의 경영의지를 반영한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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