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EN 공동창립자, 2018 블록 시상식에서 블록체인 비전부문 수상
ObEN 공동창립자, 2018 블록 시상식에서 블록체인 비전부문 수상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9.1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밸리 블록월드행사에서 개인 인공지능 위한 Project PAI 블록체인 채택으로 수상
▲ ObEN 공동창립자, 2018 블록 시상식에서 블록체인 비전부문 수상

[데일리경제] 디지털 상호작용에 혁명을 일으킬 개인 인공지능을 제작하는 인공지능 회사인 ObEN Inc는 블록 시상식 2018에서 공동창립자가 블록체인 비전 부문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 블록 시상식은 블록체인 업계의 개발자커뮤니티의 기술 혁신, 채택 그리고 새로운 기술의 수용을 축하하는 시상식으로 블록월드 2018 이라는 세계 블록체인 업계를 이끄는 블록체인 개발자 컨퍼런스 및 엑스포 중 개최될 예정이다. 이 시상식에는 글로벌 블록체인 경제를 조직하는 참가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ObEN의 공동창립자인 Adam Zheng과 Nikhil Jain은 ObEN의 Project PAI 블록체인 채택에 대한 상을 수상할 예정으로, 블록체인 비전 부문 수상을 하게 된다. 전 세계의 모든 사람이 자신과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자신의 목소리로 말하며, 사용자처럼 행동하는 것을 배우며, 단 한 장의 셀카와 짧은 음성 녹음으로 만들어지는 3D 지능형 아바타는 Project PAI 블록체인에서 개인 인공지능을 검증하고 보안을 유지함으로써 안전한 디지털 신원을 사용하고 접속 가능할 뿐 아니라 자신의 데이터 소유권을 유지할 수 있으며, 개발자와 데이터를 공유하기를 선택한 경우, 직접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ObEN의 공동창립자이자 CEO인 Nikhil Jain은 “Adam과 저는 블록 시상식 위원회와 더 큰 블록체인 커뮤니티에서 인정받았다는 사실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ObEN의 경우 Project PAI 블록체인을 채택하는 것은 개인 인공지능 기술의 자연스러운 발전이었다. 인공지능은 우리 삶의 모든 면을 변화시키고 있지만, 인공지능의 기초는 사용자가 기여하는 데이터에 있다. Project PAI 블록체인을 통해 개인 인공지능이 각자의 삶을 더 쉽고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미래를 보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를 이바지함으로써 인공지능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사용자의 데이터 소유권을 존중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2018 블록 시상식 위원회는 수백 건의 후보작을 받았으며 블록 시상식의 자문위원회는 다음 세 가지 주요 기준에 따라 수상자를 선정했다.

1. 관심과 인식
2. 개발자와 엔지니어 커뮤니티의 인정을 받은 기술
3. 혁신 부문의 리더

2018 블록 시상식의 제작자이자 DevNetwork의 창립자인 Geoff Domoracki는 “블록 시상식은 분산화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차세대 탈중앙화를 목표로 하는 업계에서 Nikhil Jain과 Adam Zheng은 선두주자이자 리더의 역할을 하는 인물이라고 판단했다. 블록체인은 단순한 토큰뿐만 아니라 산업의 작동방식을 바꾸는 새로운 솔루션을 가능하게 한다. ObEN이 기술의 변화를 주도하는 이 움직임의 일부가 되었다는 사실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ObEN의 Project PAI 블록체인의 채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