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 드론 기술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 교육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 차세대 드론 기술 활용 영상콘텐츠 제작 교육 진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9.1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이 9월 5일부터 항공촬영 기술에 관심이 있는 현업인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핵심산업 드론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인 ‘차세대 핵심산업 드론 기술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실습’은 영상 관련 콘텐츠 종사자들 25명 내외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콘텐츠 영역에 대한 아이디어 및 성장 가능성 제고를 목표로 한다.

이 과정은 항공촬영 특수기술을 보다 심화로 교육하여 프로그램 종료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항공 촬영 전문가인 미디어스토리 대표인 변명환 PD가 강사로 나섰다. 변명환 PD는 방송 1박 2일, 용띠클럽, 우리 동네 예체능 프로그램, 다큐멘터리 걸어서 세계 속으로 등 다수의 항공촬영 경력이 있다. 첫 주에는 콘텐츠 인재캠퍼스에서 드론의 원리와 종류를 알아보고 편집 실습을 통해 항공 촬영 편집을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주의 강연을 바탕으로 둘째 주부터는 일산 킨덱스의 드론의 이해 실내 세트장에서 드론 항공 촬영 실습이 이루어진다. 드론 관리법부터 목표 지점 이동, 기획물 촬영 실습까지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주에는 드론 항공 촬영 실습을 해 촬영 영상을 모니터하고 항공촬영 영상 편집 실습이 이루어진다. 마지막 날에는 조별 과제 완성 작품을 시사하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교육은 두 명이 교육생이 한 조가 되어 드론 촬영부터 편집까지 하는 하나의 과제를 수행하고 평가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