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룸' 이유있는 디자인전’ 성황리 종료
‘일룸' 이유있는 디자인전’ 성황리 종료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9.1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시스그룹의 생활가구 전문 브랜드 일룸이 스타필드 고양에 위치한 일룸 전시장에서 8월 10일부터 9월 9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 ‘일룸은 왜? - 이유있는 디자인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고양 일룸 전시장을 가구 디자인 갤러리 컨셉으로 조성한 ‘일룸은 왜? - 이유있는 디자인展’은 선 하나, 각도 하나에도 이유있는 일룸의 가구 디자인 철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2018년 하반기 일룸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한 달간의 전시 기간 동안 총 누적 방문객 수 3만명을 기록했다.

배우 공유가 참석한 라이브토크 오프닝 행사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번 전시는 공유의 목소리로 일룸 제품의 디자인 디테일과 철학을 소개하는 ‘오디오 도슨트 가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가구 읽어주는 남자’로 변신한 공유의 매력적인 음성과 함께 일룸 제품의 디자인을 눈과 귀로 감상할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전시 공간은 숫자로 디자인하다 △배려를 디자인하다 △움직임을 디자인하다 △시간을 디자인하다 등 네 가지 테마로 구성해 주력 제품들의 이유 있는 디자인 포인트를 소개했다. TV CF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던 ‘볼케 리클라이너’와 ‘팅클팝 2층 침대’, ‘미엘 갤러리 화장대’는 물론,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형이 가능한 구조의 패밀리 침대 ‘쿠시노’와 바닥에서도, 소파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델타 듀얼 소파테이블’ 등 제품들의 디자인과 함께 일룸 가구의 디자인이 탄생하는 작업 공간을 전시장에 그대로 옮겨둔 ‘디자이너 스튜디오’도 관심을 모았다.

일룸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가구 브랜드에서 미술관 갤러리 컨셉으로 전시를 진행하고 도슨트 프로그램을 통해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방식이 신선했다, 가구의 의미와 디자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룸 브랜드는 이번 전시를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의 안전과 사용성까지 고려해 가구를 만드는 일룸만의 디자인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일룸의 디자인 철학에 대한 공감과 호평에 부응해 앞으로도 소비자와 생활과 공간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선 하나, 각도 하나에도 이유있는 일룸만의 디자인을 진정성 있게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