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위한 블록체인 XMAX, 테스트 넷서 게임 사이드 체인 활성화 예정
엔터테인먼트 위한 블록체인 XMAX, 테스트 넷서 게임 사이드 체인 활성화 예정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8.3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XMAX가 게임 사이드 체인을 테스트 넷에서 곧 활성화할 예정이라고 31일 밝혔다.

XMAX 프로젝트의 R&D 팀장 Mr. Song(宋 琦)은 “개발 상황은 꾸준하며, 게임 사이드 체인은 곧 테스트 네트워크 위에서 기능 할 것이라”고 첫 번째 공식 미디어 업데이트를 통해 밝혔다.

그는 인터뷰를 통해 “베이징 팀이 게임 사이드 체인을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자신의 프로세스가 게임 사이드 체인에 중점을 두고 핵심 구성 요소에 대한 목표를 나열해 하나씩 해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테스트 된 첫 번째 사이드 체인은 활성화 이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Song팀장은 DApps 개발 지원에 중점을 두고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XMAX가 DApp 프로젝트의 구현을 촉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며 “DApp 개발자들이 이 사이드 체인 구조를 사용하여 데모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블록체인의 보안, 분산 및 확장성이라는 세 가지 기능이 상호 제한적이기 때문에 균형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팀과 꾸준한 연구 개발로 분산화를 보장하기 위해 VRF 기반의 Dynamic Delegated Proof of Stake컨센서스(DDPOS)를 사용하기로 했으며, 계정 전송 및 네트워크의 보안을 보장하기 위한 주요 데이터만 포함된 사이드 체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여러 개의 사이드 체인 위에 사용자 정의 합의 알고리즘을 구현해 블록체인 기능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XMAX 플랫폼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블록체인의 기본 개발에 대해 염려하지 않고도 비즈니스 로직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Song 팀장은 10년 동안 기술 개발에 종사해 왔으며 팀원들과의 장애물을 뛰어넘어 새로운 기술에 도전하기를 원했다.

그는 “XMAX R&D 팀의 많은 구성원이 이전에는 게임 엔진 개발에 종사해 게임 산업에 익숙하다”며 “추가 게임 개발팀이 블록체인을 사용해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만들고 이 혁신적인 기술의 널리 사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