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스타킹" 대한민국 공무원 최고를 찾아라!
"도전 스타킹" 대한민국 공무원 최고를 찾아라!
  • 이승찬 기자
  • 승인 2009.07.30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최고 기록 공무원 선발,공직사회에 활력을 불어넣을 계기

행정안전부(장관 이달곤)는 “대한민국 최고 기록 공무원”을 선발하기 위해 국가 및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7월 28일부터 9월 18일까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를 통해 종목별로 기록 접수를 시작한다.

공무원 및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6.22부터 7.10까지 ‘최고 기록 공무원 선발종목’을 공모, 접수된 389건 중 심사를 통해 총41개 선발종목을 선정했다.

종목은 크게 2가지로 분류되며 첫째,'업무경쟁력 및 역량개발 부문'은 직급별 최단기간 승진공무원, 최다 학위 보유 공무원 등 11개 종목에서, 둘째,'특이기록 부문'은 자녀수가 가장 많은 공무원, 헌혈을 가장 많이 한 공무원 등 30개 종목에서 기록을 접수할 예정이다.

그밖에도  각 부처별로 고유의 업무특성을 반영한 종목을 자체적으로 선정(5개 이내)하여 해당종목의 최고 기록 공무원을 행정안전부에 추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행안부는 최고 기록 공무원 선정 시, 접수된 기록과 증빙자료를 심사위원회에서 1차 검증하여 대상자를 예비 선정하고, 기록에 대한 공개 이의제기 기간을 거쳐 기록의 객관성을 검증하여 최고 기록에 대한 공신력을 높일 예정이다.

최종적으로 “대한민국 최고 기록 공무원”으로 선정된 공무원은 행정안전부 장관 명의의 최고기록 인증서를 수여하고, 각 종목별 최고기록을 모아 자료집을 발간, 각 기관 및 유관단체에 배포,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공직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무원들의 최고기록 도전을 통해 자기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기관의 협조를 당부했다.[데일리경제 이승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