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CBMC 한국대회 취업박람회'서 제대군인 우수성 홍보
국가보훈처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CBMC 한국대회 취업박람회'서 제대군인 우수성 홍보
  • 이형석 기자
  • 승인 2018.08.18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한상인(CBMC)취업박람회 현장 사진
2018 한상인(CBMC)취업박람회 현장 사진

 

광주지방보훈청(청장 김주용) 제대군인지원센터는 15일부터 ~ 17일까지(3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45차 CBMC 한국대회 취업박람회’ 행사부스에 참여하여 제대군인 취업부스를 통해 박람회 참여 기업에 제대군인지원센터와 제대군인의 우수성에 대해 알렸다.

CBMC는 크리스찬 사업가·전문가 모임으로 세계 96개국, 국내에는 273개 지회(7,500여명)가 있으며, 이번 박람회는 국내와 해외에서 활동 중인 기독교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대군인을 홍보하고 일자리를 연계하는 자리를 가졌다.

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기업이 제대군인을 채용하였을 경우 받을 수 있는 ‘채용장려금’ 등을 홍보, 좀 더 많은 기업들이 제대군인을 적극적으로 채용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센터는 "제대군인은 개척정신, 강한 리더십, 책임감으로 글로벌 시대의 기업 특성과 잘 맞아 향후 적극적인 연계를 통해 제대군인이 다양한 기업에 취업하여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교육훈련비, 위탁교육, 사이버연수원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국비로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