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시절 국민의 희망 '메이저리거 박찬호, 김동유 작가와 아트 콜라보 통한 특별전 열려
IMF시절 국민의 희망 '메이저리거 박찬호, 김동유 작가와 아트 콜라보 통한 특별전 열려
  • 정미숙 기자
  • 승인 2018.08.14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유-박찬호 특별전 ‘Overcome Yourself’의 전시오픈식이 지난 10일 금요일 오후 6시에 강남관광정보센터 2층 한류체험관(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161)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IMF 시절 희망의 투구를 보여줬던 메이저리거 박찬호 선수와 대한민국 동시대미술의 대표주자 김동유 작가의 아트 콜라보를 통하여 제작된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작품을 비롯하여 다양한 박찬호 선수의 소장품과 김동유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스포츠와 아트의 만남, 그리고 명사의 재능기부와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이라는 측면에서의 아트콜라보의 의미를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날 전시오픈식에는 본 전시의 주인공인 김동유 작가와 박찬호 선수, 그리고 본 아트콜라보와 전시회를 후원한 ㈜파워풀엑스의 박인철 대표를 비롯하여 박찬호 선수의 부모님, 배우자 박리혜씨와 세딸들, 한국미술협회 이범헌 이사장과 김종근 위원장, 서울미술관 안병광 회장, 배우 안성기씨와 오지호씨, 민훈기 해설위원 등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유명인사가 참여하여 전시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였다.

본 행사에서는 본 전시를 기획한 케이리즈의 김현정 대표의 사회로 김동유 작가, 박찬호 선수와 박인철 대표가 전시의 의의를 설명하고 김동유 작가의 이중이미지(더블페이스) ‘박찬호’로 특별 제작한 판화와 가죽 싸인볼, 그리고 협찬사인 파워풀엑스의 제품을 하나로 묶은 ‘한정판 스페셜 패키지’ 61개의 에디션 중 1번과 61번을 자선경매로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자선경매는 대상 작품 모두 성황리에 판매되었으며 특히 박찬호 선수의 등번호에 해당하는 61번은 시작가 100만원으로 출발하여 최종판매가 610만원에 판매되었다. 본 경매의 수익금 전액은 파워풀엑스에서 ‘재단법인 박찬호 장학회’를 통해 야구를 꿈꾸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기부된다.

이번 김동유-박찬호 특별전 ‘Overcome Yourself’는 케이리즈(기획&디자인&운영) 기획, Team61(박찬호컨텐츠), 강남문화재단과 ㈜글로벌디지털콘텐츠그룹(장소) 후원, ㈜파워풀엑스(전시후원), ㈜지스마트글로벌(영상제작&광고) 협찬으로 오는 9월 6일까지 열리며, 오는 22일에는 박찬호 토크 콘서트 “끝이 있어야 시작도 있다” 를 통하여 은퇴 후 재능 기부로 지속적인 사회환원을 하는 박찬호 선수의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이 밖에도 전시기간 동안, 서울 강남 수서역과 코엑스 외부 대형 지글라스(스마트 글라스)를 통해 ‘박찬호’ 작품을 포함, 김동유 작가의 이중이미지(더블페이스) 작품들이 미디어아트로 제작되어 상영된다. 이번 특별전시회를 기념하며 해당 미디어아트 영상의 사진 또는 영상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계정에 업로드 하거나 해당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박찬호 콜라보 제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파워풀엑스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아트 영상제작과 상영은 스마트글라스를 생산, 판매하는 주)지스마트글로벌에서 협찬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