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충주시민들, 관광명품도시 '충주'만들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로컬]충주시민들, 관광명품도시 '충주'만들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8.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주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명품 도시로 만들기 위해 충주시민들이 발벗고 나섰다.

11일 오후 6시, 천여명의 충주시민들이 금릉동에 있는 충주 라이트월드에 모여 ‘충주문화발전 시민연대’를 출범하고, ‘한국의 중심, 관광명품도시 충주 중흥’를 다짐하면서 이를 실현하는데 이제 충주 시민들이 전면에 나설 것을 천명한 것.

이러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움직임을 지원하고자 충주시 시의회의원 등 각계 지도층 인사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출범식은, ‘충주문화발전 시민연대’ 가 향후 추진할 구체적인 사업계획까지 발표하고, 이에 참가한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로 호응하면서, 행사내내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진행되었다.

충주문화발전 시민연대’가 출범하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했던 정태수 시민연대 대표는 “그동안 충주시가 자랑스러운 문화와 자산을 갖고 있음에도 국내외에 제대로 알려지지 않고,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가 시급한 상황에서 부가가치가 높고 일자리 창출 효과가 높은 문화 및 관광산업이 부진한 가운데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며"이러한 문제에 대해 충주시청이 기울이고 있는 정책 과제의 추진에 우리 시민연대가 적극적으로 참여, 지원할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정태수 시민연대 대표는 또한 “전국의 지자체들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시민연대는 충주시의 보다 적극적인 관광산업 투자 분위기를 조성하고 민간기업가가 투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시민연대 출범식에는 많은 자영업자들이 참석했는데, 그들은 충주라이트월드 오픈 후에 자신들의 점포와 사업에서 매출이 많이 늘었고, 이러한 실체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문화 및 관광산업 발전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실감했고, 그것이 이 발족식에 참가한 이유하고 말한다.

지역의 관광전문가는 ‘충주문화발전 시민연대’의 출범으로, 충주시청의 문화 및 관광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특히 정책 추진과정에서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활성화되고 또 충주시민들의 자발적인 노력들이 어우러지면 ‘대한민국 관광명품도시 충주’의 실현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