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프체인, 퍼블릭 체인 테스트 진행… “조만간 IoT와 Blockchain의 통합 실현할 것으로 보여”
러프체인, 퍼블릭 체인 테스트 진행… “조만간 IoT와 Blockchain의 통합 실현할 것으로 보여”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8.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러프체인, 퍼블릭 체인 테스트 진행… “조만간 IoT와 Blockchain의 통합 실현할 것으로 보여”

[데일리경제] 사물 인터넷 운영 체제를 개발해 온 블록체인 테크놀로지 기업 러프체인이 인터넷의 블록체인화를 앞당기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Ruff는 IoT 액세스, 중요한 IoT 데이터를 블록체인으로 전송 및 사이드 체인 분배라는 세 가지 주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향후에 Ruff의 파트너들은 Ruff 메인체인에서 자체 사이드 체인 토큰을 발행할 수 있게 될 것이고 Ruff토큰은 ETH가 Ethereum 네트워크에서 거래 비용을 지불하는 방법과 비슷한 Gas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현재 Ruff Chain의 퍼블릭 체인은 노드 및 블록 테스트 과정에 있다. 이에 따라 IoT와 Blockchain의 통합을 빠른 시일 내에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수 백가지 프로젝트들이 시장에 선보이고 그중 아주 많은 수의 프로젝트들이 허들을 넘지 못하고 조용히 사라지고 있는 과정에서 실제 IoT 산업에 대한 경험과 솔루션, 유능한 팀을 모두 갖춘 러프체인의 행보는 주목할 만하다.

한편 지난 2014년 중국에 거점을 두고 설립된 러프체인은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개발을 시작한 Ruff OS를 2016년 공식 출시한 바 있다. 실제로 기술기반 기업의 개발자들이 이용하게 되면서 여러 유명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게 되었다.

2017년에는 IoT와 블록체인을 결합하여 빅데이터로부터 새로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비전으로 ‘러프체인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러프의 창립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 개발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인재들이 하나로 뭉쳤다는 점에서 일찌감치 화제를 모았다.

또한 최고 운영 책임자인 저우 옌, 수석 기획자인 저우아이민, 기술 이사인 얀 지예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머우웨이양은 모두 Intel, Alipay, Nvidia, IBM 등 업계를 선도하는 위치에서 수십 년간 IT 와 인터넷에 대한 기반을 쌓은 인재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