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대 모의국제연합, 모의유엔총회 개최..아시아태평양 다자협력 방안 주제
외대 모의국제연합, 모의유엔총회 개최..아시아태평양 다자협력 방안 주제
  • 안세홍 기자
  • 승인 2018.08.1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HIMUN, HUFS International Model United Nations)이 외교부의 공식후원을 받아 8월 12일 오후 1시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질서 안정을 위한 다자협력 방안”을 의제로 제42차 모의유엔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총회에는 한국외국어대학교 김인철 총장, 스페인 대사관 Mr. Gonzalo Ortiz 대사, 남상민 유엔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이사회(UNESCAP) 동북아 사무소 대표대행, 국회 도서관 허용범 관장, 국제예술진흥원 임재동 이사장이 참석한다.

한국외대 모의유엔총회는 UN의사규칙에 의거하여 12명의 대표들이 국내 유일하게 각 국의 언어로 의제에 대한 발언을 하며 발언의 내용은 6개 UN 공식 언어(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러시아어, 스페인어, 아랍어)와 한국어로 통역된다.

올해 참여 국가는 한국, 중국, 인도, 영국, 미국, 호주, 사우디아라비아, 말레이시아, 브라질, 브루나이, 러시아 그리고 이집트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 사무총장 정한을(한국외대 스페인어과 17학번)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 교역량 48.7%를 차지하는 광대한 지역”이라며“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의 협력이 필요한 시점에 열리는 총회라 더욱 뜻깊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언급했다.

1958년도에 창설되어 올해로 60주년을 맞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생 외국어 학술단체다. 매년 정부기관과 각국 대사관, 기업, 시민단체의 후원을 받으면 국제화 시대를 선도하는 젊은이들의 학술의 장이 되고 있다.

특히 2016년 40차 모의유엔 총회부터 UNDPI(유엔공보국)가 2009년이 발표한 모의유엔 의사규칙인 'UN4MUN'지침서를 도입하여 실제 UN회의와 가장 흡사한 모의유엔 총회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제42차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유엔총회는 1200명의 대중에게 공개되며, 관람객에게는 통역기를 무료 제공된다.

한편, 한국외국어대학교 모의국제연합은 2017년 제41차 모의유엔총회를 약 1200명에 달하는 일반인 관람객과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