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인천국제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보험개발원등 공기업 신입사원 채용
[취업]인천국제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보험개발원등 공기업 신입사원 채용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7.2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교직원공제회, 보험개발원, 포항문화재단, 세계김치연구소에서 인턴·신입·경력 직원을 채용한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주요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7월 채용 소식을 2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는 2018년 하반기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은 △사무(경영, 행정, 장애) △기술(건축, 기계, 전기, 전산, 토목, 통신전자, 환경, 장애) △관제 분야에서 총 70명을 뽑는다. 학력·전공·연령·성별·경력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나 공인어학성적 기준 점수 이상 보유자 및 분야별 자격기준을 갖춘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종료시 평가를 통해 정규직(일반직 5급) 전환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7월 26일(목) 1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체험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 및 모집인원은 △서울(16명) △대전(2명) △광주(1명) △수원(1명) △청주(1명) △창원(1명) 으로 지역 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접수마감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자는 별도의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면접전형-신원조사 및 신체검사를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8월 13일(월)부터 3개월간 비정규직 기간제 근로자로 근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는 7월 24일(화)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특허전략개발원에서 전문직 및 일반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직급은 △전문위원(국제협력-전문직 ‘가’군) △사업행정(표준특허-일반직 4급) △사업행정(국제협력-일반직 4급) △사업행정(심사지원-일반직 6급) △전산행정(일반직 6급) 이며 각 분야별 1명씩 총 5명을 채용한다. 직급별 자격·경력·학력 기준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을 진행하며, 최종합격자는 8월 27일(월)부터 무기계약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응시 원서는 7월 30일(월) 10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만 가능하다.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전산전문인력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IT관리(DA, 인프라) △IT개발/운영(금융·보험, 경영정보, 홈페이지/모바일, CRM) 으로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경력직으로 모집하며 인프라 5년, 이외 채용직무는 각3년 이상의 경력자를 모집한다. 전형일정은 서류 및 면접전형, 인성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세부 전형일정을 개별 통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7월 25일(수) 17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보험개발원에서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보험업무(신입/경력) △IT업무(신입) 이며, 정규직 채용건이나 1년 이하의 계약기간을 둘 수 있다. 서류전형-적성검사 및 면접-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직무별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7월 23일(월) 17시까지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기술분야 6급 및 7급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각각 △6급 45명 △7급 15명 채용예정이다. 임용 후 승강기 법정검사 업무를 담당한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임용 순서다. 분야별 자격조건 등은 서로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지원서는 7월 31일(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세계김치연구소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정규직(연구/행정) △무기계약직(관용차량 운전) △박사후연구원 △연수학생 △체험형 인턴(연구,행정) △대체인력 이다. 직무능력 위주의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므로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시 성별·연령·종교·가족·학교명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분야별 모집직무가 다양하며 학력, 전공, 경력, 우대사항, 제출서류, 전형절차 등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지원서는 8월 1일(수) 18시까지 세계김치연구소 채용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포항문화재단에서 일반직 및 업무직 직원을 모집한다. 직급 및 인원은 △일반직 4급(팀장, 1명) △일반직 5급(팀원, 1명) △일반직 7급(팀원, 3명) △업무직(팀원, 1명) 이다. 최초 계약기간 1년으로 채용하며, 근무실적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또는 계약기간 연장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직급별 자격기준 및 전형절차가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응시원서는 7월 31일(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