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인천시장 "서울2호선 청라연장, 제2경인선 광역철도등 인천시 주요 사업 정부 지원 요청"
박남춘 인천시장 "서울2호선 청라연장, 제2경인선 광역철도등 인천시 주요 사업 정부 지원 요청"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7.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19일, 청와대 한병도 정무수석과의 만남을 통해 지역현안과 일자리 창출 등을 주제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인천시 주요사업에 대해 정부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간담회는 청와대 한병도 정무수석을 비롯하여 자치분권비서관 등이 참석하였고, 인천시에서는 박남춘 시장과 관계 실・국장, 인천상공회의소 등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가 함께 참석하였다.

박시장은 "지난 4.16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인천이 서해평화협력의 중심도시로 부각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남북교류 및 경제협력분야에서 인천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서해평화협력청 설치, 강화 교동 평화산업단지 조성, 영종~강화~개성・해주 간 평화고속도로 건설, 백령공항 건설 등의 핵심사업에 대하여 정부가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그 밖에 인천시는 수도권 연결 광역교통망 확충을 위한 서울2호선 청라 연장, 제2경인선 광역철도,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수도권 교통인프라 개선사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천항 지원, 부평미군기지 조기 반환, 금년 11월에 개최되는 OECD 세계포럼의 성공적 개최 등 시 주요 현안에 대하여 정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일자리 분야 간담회에서는 인천시 일자리 동향 및 현재 추진 중인 인천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에 대해 논의하고,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현장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인천시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부와의 정책 공조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면서 정부의 정책방향에 맞추어 인천시의 주요현안 해결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