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도 재미있으면 ok"밀레니얼세대 트랜드 지침서 나왔다..대학내일연구소
"광고도 재미있으면 ok"밀레니얼세대 트랜드 지침서 나왔다..대학내일연구소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7.12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레니얼세대에서 2018년도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사례가 소개되어 이들 세대의 관심사를 알아보는데 좋은 자료로 활용될 듯 하다.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와  대학생 트렌드 전문가 그룹 <유니파일러>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학생 그룹 <라이프플러스 앰배서더>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과 일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트랜드 이슈다. 

◇2018 상반기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 이슈 15

이번 보고서에서 소개하는 2018년 상반기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 이슈 15개의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Place : 밀레니얼 세대가 사랑한 장소>

1) 을지로 : 80년대 느낌의 골목에 ‘힙’한 카페가 숨어있다? 의외성으로 취향을 저격한 핫플레이스
2) 셀프 포토 스튜디오 : 사진사 없이 스스로 찍는다. 내 모습을 온전히 찍고 남길 수 있는 이색 공간

<People : 밀레니얼 세대가 사랑한 인물>

3) 이영자 : 생생하고 진정성 있는 추천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맛집 감별사’로 떠오른 이영자
4) 송은이 : 스스로 판을 만들고 개척한 밀레니얼 세대의 롤모델, 기획자 송은이
5) 봇노잼 : ‘같이 공부해요’ 라이브 방송과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대유잼 댓글로 이슈가 된 봇노잼

<Play : 밀레니얼 세대가 즐긴 놀이>

6) 라이브 퀴즈쇼 : 가벼운 참여와 실시간 소통으로 밀레니얼 세대를 사로잡은 모바일 퀴즈쇼
7) 대학 동물 돌봄 동아리 : 반려동물을 향한 애정을 행동으로 옮기다. 캠퍼스 내 유기동물을 돌보는 이들
8) 고독한 00방 : 불필요한 대화 없이 같은 취향으로만 뭉치는 밀레니얼 세대

<Contents : 밀레니얼 세대가 사랑한 콘텐츠>

9) LG 세제 광고 : 광고여도 재미있으면 OK, 광고를 콘텐츠로 소비하다
10) 일간 이슬아 : 플랫폼을 거치지 않은 직거래 콘텐츠, 그 신선함에 반하다

<Item : 밀레니얼 세대가 사랑한 아이템>

11) 플로럴폼 : 아무 생각 없이 오감을 만족하는 데 집중하며 스트레스를 풀다
12) 빅로고티 : 돌아온 빅로고티! 자기 개성과 취향을 당당하게 드러내다

<Keyword :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이슈가 된 키워드>

13) #MeToo : 자신의 소신을 밝히고 연대하는 밀레니얼 세대
14) TMI : 정보 과잉에 대한 피로감을 재미있는 드립으로 승화하다
15) 만반잘부 : ‘인싸’에 대한 밀레니얼 세대의 생각을 가볍게 엿보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 이재흔 연구원은 “<2018 상반기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 리뷰>는 지금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핫한 트렌드 현상들을 그들의 목소리로 전하고 있다”며 “변화무쌍한 밀레니얼 세대의 트렌드를 이해하는데 본 보고서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