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중고차 플랫폼 Uxin, 미국 나스닥 상장
중국 최대 중고차 플랫폼 Uxin, 미국 나스닥 상장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8.06.28 2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최대의 중고차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기업인 Uxin Limited (이하 Uxin)이 총 2500만주 상당의 ADS(미국예탁주식, 미 예탁증서(ADR)에 상응하는 실제주식) 공모(이하 IPO)가 책정 현황을 발표하고 나스닥 주식시장에 개시한다.

Uxin이 발행하는 이번 ADS는 1주당 보통주 3주에 해당하며 ADS 1주당 공모가액은 9달러에 설정되었다. 이와 함께 진행 중인 1억7500만달러 상당의 전환사채(CB) 사모 발행액까지 더하게 되면 자본 조달액은 4억달러에 달하게 된다. 이는 IPO주관사들이 ADS 추가 발행주 인수 옵션을 행사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추산된 금액이다. Uxin은 주관사들을 대상으로 초과배정옵션 커버용 최대 물량인 375만 ADS주의 인수옵션 행사기간을 30일로 설정했다.

Uxin의 ADS 거래는 올해 6월 27일부로 나스닥 주식시장(NASDAQ Stock Market)에서 개시되며 종목코드는 ‘UXIN’이다. 이번 공모는 7월 2일 마감되며 계약청산조건 승인규정을 적용 받게 된다.

Uxin의 이번 공모주 관련 신청서 제출을 위한 증권신고서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신청되었고 유효 승인을 받았다.

Uxin은 중국 최대의 중고차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중국 어느 곳에 있든지, 온오프라인 통합형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딜러가 자유로운 매매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670개 이상의 서비스 센터들을 보유한 오프라인 네트워크와 중국 전역의 270개 도시에 걸쳐 있는 7개의 거래 센터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