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꼴찌,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타게 된 성공 스토리
‘반 꼴찌,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타게 된 성공 스토리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6.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닝북스, ‘반 꼴찌,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타게 된 비법’ 출간

[데일리경제] 위닝북스가 ‘반 꼴찌,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타게 된 비법’을 출간했다.

국내 최대 책쓰기 교육기관 "한국 책쓰기 성공학 코칭협회"의 김태광 대표 코치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부의 소유자다. 그는 적게 일하면서도 보통 사람들은 상상도 못하는 억대 수입을 올리고 있으며, 페라리나 람보르기니 같은 슈퍼카는 물론, 부동산을 비롯한 엄청난 자산을 소유하고 있다. 또한 경제적·시간적 여유로움으로 원할 때면 언제든 해외여행을 떠나는 그의 모습은 많은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이런 화려한 겉모습만을 본 사람들은 그가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 든든한 자본으로 수월하게 사업을 펼쳤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는 지독히도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평범함조차 누리지 못했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어릴 때부터 각종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느라 당연히 공부와는 담을 쌓았다. 2년제 대학을 졸업했지만 좀처럼 취직이 되지 않아 수없이 좌절하기도 했다. 그는 작가가 되겠다는 확고한 목표와 열망을 품고 치열하게 원고를 썼다. 수백 군데의 출판사로부터 퇴짜를 맞아가면서도 책 쓰기에 고군분투하던 어느 날, 가난에 지친 아버지가 삶을 놓아 버렸다. 슬퍼할 겨를도 없이 그는 아버지가 남긴 거액의 빚을 떠안게 되었다. 바퀴벌레가 기어 다니는 비좁은 자취방에 힘없이 누워 하늘만 원망할 수 밖에 없는 삶이었다.

그랬던 그가 지금은 어떻게 페라리와 람보르기니를 몰고 다니는 백만장자가 되었을까? 그 비결을 알고 싶다면 이 책 ‘반 꼴찌, 신용불량자에서 페라리, 람보르기니 타게 된 비법’을 만나 보자.

● 회사는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주지 않는다

우리는 학창시절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또 열심히 스펙을 쌓아 대기업에 들어가거나 공무원이 되는 것만을 추구하는 기이한 시대에 살고 있다. 직장생활을 하며 꼬박꼬박 월급을 받고는 있지만 원하는 것을 거리낌 없이 하면서 살기는 힘들다. 아무리 열심히 일해 봤자 오너의 배만 불릴 뿐, 직장인에게는 월급과 퇴직금 외에는 주어지는 것이 없다. 직장에 불만이 있어서 새로운 직장을 찾아 이직해도 그곳에서 또 다른 불만이 생긴다. 마치 뫼비우스의 띠처럼 직장에 다니는 한은 그 굴레를 벗어날 수 없다.

●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의 사고방식’을 갖춰라

그럼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가장 먼저 할 일은 부자의 사고방식을 갖추는 것이다. 남들처럼 공부만 열심히 해 스펙을 쌓아 직장에서 승진하는 것을 성공했다고 여기는 것은 사회에 얽매인 직장인들이나 하는 생각이다. 이러한 마인드로는 절대 큰 성공을 거둘 수 없다.

부자는 ‘돈’보다 ‘시간’을, 그리고 ‘성실함’보다 ‘가치’를 더 중요하게 여긴다. 가난한 사람들이 시간을 팔아 돈을 벌어 절약하고 저축만 하는 것과는 정반대다. 부자는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면 아끼지 않고 거침없이 투자한다. 그래서 단기간에 몸값을 10배, 100배씩 올리는 일이 가능하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처럼 시간과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꿈과 목표에 도전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

● 최고의 직업은 내 경험을 전하는 1인 창업가다

부자의 사고방식을 갖췄다면 이제 당신의 위치를 직장인에서 사업가로 바꿔야 한다. 아이템도, 자금도 없다고? 걱정하지 마라. 누구나 가지고 있는 지적 자본으로 얼마든지 가능하다. 내가 살아오면서 겪은 수많은 경험들과 그로 인해 얻은 깨달음, 해결책, 정보 등을 책에 담아 출간하고, 그 책을 읽고 도움을 얻고자 찾아오는 이들에게 고가의 비용을 받고 비법을 전수해 주면 된다. 이렇게 사람들에게 가치를 파는 일을 하는 사람들을 메신저라고 한다. 즉 코치, 컨설턴트, 1인 창업가를 뜻한다. 이미 수많은 이들이 메신저로서 사람들을 이끌며 큰 수입을 올리고 있다.

저자는 "한 번뿐인 소중한 인생, 남의 밑에서 일만 하다 끝내지 않기를 바란다면 지금 당장 당신의 스토리가 담긴 책을 펴내고 그것을 사업 밑천 삼아 사람들을 코칭하고 컨설팅해 주는 삶을 살아야 한다. 지금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버는 부자의 삶을 누려라."라고 삶의 방향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