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철교수의브랜드스토리 "지속가능경영 글로벌기업 '웰메이드코엔' " 베트남에 뷰티 한류 저변 확대"
이형철교수의브랜드스토리 "지속가능경영 글로벌기업 '웰메이드코엔' " 베트남에 뷰티 한류 저변 확대"
  • 이형철 교수
  • 승인 2018.06.1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메이드코엔 석재식대표이사와 한국메티컬에스테틱협회 장효관회장 업무협약식
웰메이드코엔 석재식대표이사와 한국메티컬에스테틱협회 장효관회장 업무협약식

바이오사이언스셀테크놀로지 웰메이드코엔과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와의 “베트남뷰티프로젝트”업무협약식이 ㈜웰메이드코엔 본사 7층에서 열렸다.

웰메이드코엔(대표이사 석재식)은 자사 브랜드제품 코엔셀을 동남아시아 베트남에 런칭한다.

현재 베트남은 국가기관인 고용노동부 산하 단체로 인정되는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를 중심으로 한류컨텐츠 핵심인 뷰티관련 일자리창출을 위한 인력육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일들을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하노이퓨처칼리지와 국립부토의과대학교 신설뷰티학과를 위한 부교재로 쓰이는 ㈜웰메이드코엔의 코엔셀화장품은 학교 내 재학생들을 위한 뷰티센터를 만들기위해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와 공조할 예정이다. 

배트남 하노이퓨처칼리지와 국립부토의과대학교 內 뷰티센터의 설립은 명실공히 한국의 유수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것은 물론이며 차별화 된 뷰티시스템을 제공하게 된다. 무엇보다 베트남의 일자리창출에 대한 뷰티산업에 기대를 거는 고용노동부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한다.

뷰티산업의 무한한 성장가능성한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에서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장효관 회장)는 수년간 베트남 시장에서 시행착오를 통해 얻어낸 귀중한 경험으로 뷰티산업으로 파생될 의미있는 일을 함께 하고자 지속성장 가능한 사회공헌 (CSR) 기업들을 찾고있다.

한국의 기업 문화와 베트남의 기업문화간 공통점을 찾아 융합이라는 플랫폼을 만들고자 하는 것이 장효관 회장의 핵심전략이다.

㈜웰메이드코엔 MLM전문가 원유상 부사장은 “뷰티산업 현장에서의 조직문화는 지속가능경영이 핵심전략.” 이라고 판단하고 기업의 휴머니즘과 고객중심의 경영철학과 지속적인 방향을 가지는 의미 있는 시간들을 위해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웰메이드코엔 원유상부사장(좌측)과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 장효관회장(우측)의 모습
[㈜웰메이드코엔 원유상부사장(좌측)과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 장효관회장(우측)의 모습

 

[[주]웰메이드코엔 임직원과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 장효관회장 및 책임교수진들과 함께]
[[주]웰메이드코엔 임직원과 한국메디컬에스테틱협회 장효관회장 및 책임교수진들과 함께]

이날 업무협약식은 글로벌인재를 육성하고 사회적책임 및 가치창출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무한한 성장의 가능성을 가진 뷰티산업의 리더가 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시키는데 있다.

다양한 경험과 사례분석을 통해 사회와 뷰티기업과의 공생과 융합을 꾀하고자 한국과 베트남에 포럼세미나를 개최해 많은 사람들이 참가하게 할 계획이다.

■ 다음은 석재식 대표와의 인터뷰

▶지속성장발전을 위한 뷰티산업 글로벌기업으로서의 준비는 어떤 것이 있는지?

㈜웰메이드코엔은 뷰티산업 비전은 미래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행복한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기업의 변화를 위한 핵심역량을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본다.

뷰티산업  종사자들이 먼저 자기자신을 개발하고 변화되어 정부(고용노등부 등)의 지속적인 정책과 재정적 지원(시설, 인재육성 등)을 통해 관.학.연 모두의 협동을 이끌어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

뷰티산업의 비즈니스가 브랜드가치를 현지 베트남에서의 학교를 중심으로 뷰티프로그램 뷰티시설, 뷰티컨텐츠, 인적자원보호를 위한 자격설계(민간자격증)등을 상호 연계해 웰메이드코엔은 차별화 된 뷰티비지니스 영역을 개발해 나가고자 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뷰티산업마케팅 기업으로 부를 창출하고 나아가 국가브랜드와 뷰티산업 외교력 강화라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뷰티산업은 이미 한국에서도 중국에서도 일자리 창출에 큰 효과를 주는 산업이다. 뷰티산업의 발전은 단순히 뷰티인의 발전이 아닌 청년일자리와 미래 고부가가치 서비스 산업의 중심으로 육성을 해야 한다.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취업.창업 뷰티아카데미 운영 등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진출을 위한 뷰티산업의 기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뷰티경영자문단을 구성해 기업의 비즈니스 지원 서비스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정부에서는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을 통해 뷰티관련 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내야 한다.

한국내에서 포화상태에서 해외로의 방향을 가지고 자신만의 전략으로 사회진출을 준비한자는 확실한 일자리로 구축

베트남은 뷰티, 스포츠, 관광 등 서비스 중심의 산업구조로 빠르게 재편성 되는 가운데 있기에 뷰티산업의 기반가운데 일자리 창출 등 관련분야를 적극적인 인재육성을 해 나가야 한다.

▶앞으로의 비전은?

국내 뷰티산업의 사회적 공헌 기업(CSR)으로 나아가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웰메이드코엔은 뷰티산업의 핵심역량을 끊임없는 지속가능경영의 마인드에서 시작되어 겸손하게 뷰티산업의 종사자 및 새로운 인재육성에 ㈜웰메이드코엔 임직원들은 먼저 자기자신을 개발하고 변화되어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

훗날 이러한 경험들로 전세계에서 최고의 헬스케어산업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데일리경제 칼럼니스트 이형철교수는?


사회진출 ‘취업.창업 브랜드전문가’이며 스포츠브랜드마케팅전문가’이다.

호남대학교와 용인대학교 외래강사이며 국내와 해외 중국에서 기업 강연과 세미나, 글로 소통(疏通)하고 있다.

주 관심사는 한류 브랜드라이선싱과 퍼블릭시티권에 대하여 노력하고 있다. 한국의 유수의 제품을 브랜드를 만들고 기업가들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글로벌 성공을 위한 1%를 위해 기업가정신으로 엘리트 유소년부터 인성으로 준비 되어지는 선진국형 브랜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