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미중 무역전쟁]트럼프 "중국 보복관세 현실화될 경우 2000억 달러 상당 중국산 제품에 추가 관세"
[이슈-미중 무역전쟁]트럼프 "중국 보복관세 현실화될 경우 2000억 달러 상당 중국산 제품에 추가 관세"
  • 이영근 기자
  • 승인 2018.06.1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백악관 홈페이지
미국 백악관 홈페이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보복관세 부과 방침에 대해 2000억 달러 상당의 중국산 제품에 추가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말해 중국과의 무역갈등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CNN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중국이 불공정 관행을 바꾸고 미국산 제품 시장을 개방하라고 촉구하면서 중국산 제품에 대한 대규모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을 거론하고 나섰다.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산 수입 제품 500억 달러에 대해 25%의 관세를 부과할 방침이라고 지난 4일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중국역시 미국이 무역전쟁을 시작했다며 즉각적으로 500억 달러 상당의 미국산 제품에 대해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적 재산권 침해에 대해 부과한다고 밝힌 트럼프 관세는 2단계로 나눠지며, 800개 이상의 중국산 제품과 약 340억 달러의 가치에 대해 7월 6일부터 관세 대상이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14일(현지 시간)미국을 영구적이고 불공정한 불이익에 빠지게 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트럼프는 "중국은 미국의 지적 재산권과 기술 취득과 관련된 불공정 행위를 바꿀 의사가 없는 것 같다"면서 "" 이러한 중국의 태도는 , 아무 잘못 없는 미국 기업, 노동자, 농부들을 위협하고 있다." 며 새로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을 열어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