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프랑스 세계 최대 방산 전시회 참가..K2전차, 차륜형 장갑차 판매망 확보 나서
현대로템, 프랑스 세계 최대 방산 전시회 참가..K2전차, 차륜형 장갑차 판매망 확보 나서
  • 정미숙 기자
  • 승인 2018.06.1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로템, 프랑스 유로사토리 방산 전시회 참가

[데일리경제] 현대로템이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산 전시회에 참가해 전차 및 차륜형 장갑차 홍보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지난 1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유로사토리 지상무기 전시회에 참가해 K2전차, 8x8 차륜형장갑차, 장애물개척전차 등 주요 제품들의 모형을 전시하며 유럽 및 중동지역 방산 관계자들과 면담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홍보하고 방산 부문 사업 확대를 도모한다.

유로사토리 전시회는 프랑스 지상장비협회 산하 전시위원회에서 2년마다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지상무기 전시회로서 올해는 전 세계 60개국에서 약 1700여개 방산업체가 참가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처음으로 유로사토리 전시회에 참가,  K2전차, 차륜형장갑차 등 방산 부문 주력 제품군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영업활동과 함께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등 주요 방산시장에서의 신규사업 소요를 발굴한다.

특히 현대로템은 2008년 터키에 K2전차 기술 수출을 성공한 경험을 기반으로 K2전차 해외 수출을 위한 영업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럽, 중동 등 주요 군 관계자들을 만나 K2전차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집중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전시회에 참가한 글로벌 방산업체들과의 면담을 통해 K2전차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프랑스, 독일 등 주요 선진 방산업체들의 전시품을 분석해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한다.

현대로템은 방산 부문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참가하게 됐다며 전차 및 차륜형장갑차 사업을 수행하며 쌓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해외 수주 달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