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골프맵 스카이뷰 서비스 선보여
다음, 골프맵 스카이뷰 서비스 선보여
  • 한영수 기자
  • 승인 2009.07.07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 스카이뷰로 골프장을 미리 방문해 있는 골프맵 서비스 제공

         골프맵 서비스로 직접 방문하기 라운딩 전략 코스 공략법을 세울 있어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골프장을 방문하기 미리 코스를 둘러보고 자신만의 라운딩 전략 등을 세울 있도록 다음 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를 골프 서비스에  적용한 골프맵’(golf.media.daum.net/map) 서비스를 실시한다.

 

 

다음 스포츠섹션의 골프사이트를 통해 제공되는골프맵서비스는 ▶국내 최고의 고해상도 항공지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연동돼 골프장의 코스 정보를 미리 접할 있는골프뷰▶해당 골프장의 홀에서 고려해야 점과 상세 공략법을 제공하는코스 공략법’, ▶각 골프장을 직접 라운딩한 경험이 있는 프로 수준급 골퍼들이 자신만의 라운딩 노하우를 알려주는라운딩맵▶각 골프장에 대한 기본정보 코스와 예약안내 등에 대한 기본 정보 제공을 비롯해 골프장 당일과 내일의 날씨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골프뷰는 전국 50 개의 골프장을 고해상도 항공사진으로코스개요코스규모 면적 등의 코스정보를 보여준다. 골프뷰의 캐디기능을 이용하면 코스정보뿐 아니라 코스와 홀을 세분화하여 홀에 대해코스 공략법라운딩 있다.

 

 

특히라운딩 다음이 직접 구축한 특화된 콘텐츠로 해당 코스에 대한 프로 수준급 골퍼, 캐디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기반으로 라운딩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라운딩 뉴서울 컨트리클럽 곳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향후 다른 골프장으로 확대 나갈 계획이다.

 

 

또한 다음은 골프 서비스에도 360 파노라마 지도 서비스인 '로드뷰' 연계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강화해나간다는 전략이다. 골프맵 로드뷰 기능을 활용하면 골프장의 코스 , 부대시설, 주변 경관 등을 3D실사 이미지로 미리 가본 것처럼 상세하게 살펴볼 있어 활용도가 높다. 현재 제주도 핀크스컨트리클럽에 시범적으로 골프맵 로드뷰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골프장 로드뷰 기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외에도 다음 골프맵 서비스는 골프장에 대한 리뷰 공간을 마련해 사용자 참여 공간을 확대했으며, 하반기 골프장까지 가는 상세한 경로를 제공하는자동차 길찾기기능 등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 팀장은이번 다음 골프맵 서비스는 지도와 다음 주요 서비스를 연계하는 사례로써 의미가 아니라 골프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다음만의 차별화된 정보와 편의성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일 있다는 측면에서 기대가 크다라며앞으로도 골프맵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골프를 즐기는 새로운 재미를 전달 있도록 노력할 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최근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중인 다음 지도의 활용성을 알리고자생활 지도 캠페인(http://local.daum.net/lifemap/lifemap.html)” 오는 13일까지 진행한다. 다음은 이번 캠페인에서골프이사데이트버스주유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10 선정해 지도에서 활용할 있는 다양한 (Tip) 제공해 준다. 각각의 주제별로 주어지는 미션을 다음 지도 공식 블로그 (http://blog.daum.net/daummaps)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300명을 선정, 휴가시즌에 유용한 다음 트래블 파우치를 선물로 증정한다.

 

 

#    #    #

 

 

* 다음 골프맵 서비스 제공 골프장 리스트

 

지역

 

골프장

 

서울/경기

 

강남300 컨트리클럽 / 골드 컨트리클럽 / 뉴서울 컨트리클럽 / 뉴코리아 컨트리클럽 / 레이크사이드 컨트리클럽 / 레이크우드 컨트리클럽 / 몽베르 컨트리클럽 / 베어크리크 골프클럽 / 서서울 컨트리클럽 / 소피아그린 컨트리클럽 / 솔모로 컨트리클럽 / 신원 컨트리클럽 / 아시아나 컨트리클럽 / 일동레이크골프클럽 / 제일 컨트리클럽 / 캐슬파인 골프클럽 / 태광 컨트리클럽 / 태영 컨트리클럽 / 파인크리크 컨트리클럽 / 88 컨트리클럽 / 프리스틴밸리 골프클럽 / 한원 컨트리클럽 ( 22)

 

강원

 

파인리즈 컨트리클럽( 1)

 

충북

 

그랜드 컨트리클럽 ( 1)

 

대전/충남

 

IMG 컨트리클럽( 1)

 

대구/경북

 

경주신라 컨트리클럽 / 그레이스 컨트리클럽 / 대구 컨트리클럽 / 디아너스 컨트리클럽선산 컨트리클럽 / 인터불고 경산 컨트리클럽( 6)

 

부산/경남

 

가야 컨트리클럽 / 진주 컨트리클럽 / 통도 파인이스트 컨트리클럽 / 해운대 컨트리클럽힐튼남해 컨트리클럽( 5)

 

광주/전남

 

골드레이크 컨트리클럽 / 광주 컨트리클럽 / 클럽900 / 파인힐스 컨트리클럽 ( 4)

 

제주

 

라온 골프클럽 / 라헨트 컨트리클럽 / 로드랜드 골프클럽 / 블랙스톤 컨트리클럽 / 세인트포 컨트리클럽 / 오라 컨크리클럽 / 캐슬렉스 골프클럽 / 핀크스 골프클럽 / 해비치 컨트리클럽 ( 9)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