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시장 "2022년까지 연간 약 52억개 디바이스에 기술 탑재"
블루투스 시장 "2022년까지 연간 약 52억개 디바이스에 기술 탑재"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6.0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된 디바이스가 연간 5배 이상 성장해 2022년에는 약 52억개의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기술이 탑재될 것으로 전망됐다.

블루투스SIG의  2018 블루투스 시장 동향 업데이트 자료에 따르면, 블루투스 시장은 급성장일 이루며 사물이 무선으로 연결되는 방식의 기존 오디오 스트리밍과 데이터 전송을 위한 블루투스 기술의 지속적인 성장이 가시화되면서 2022년까지 연간 출하량이 약 2배가량의 성장세를 창출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오디오&엔터테인먼트 분야는 2022년까지 10개 중 8개의 스피커에 블루투스를 탑재할 예정이며 자동차 분야는 올해부터 신규 출시되는 자동차 중 약 86%를 블루투스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점차 시장을 확대할 나갈 예정이다.

커넥티드 디바이스 분야에서는 의료용 디바이스와 일반 소비자용 로봇에 활용되는 블루투스 성장률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었다.

이 리포트는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가장 중요한 최신 트렌드 및 향후 기술 전망에 대한 독점적인 정보와 더불어 개인 통신 솔루션부터 산업 분야의 연결까지 확장해 나가는 블루투스의 미래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척 사빈 블루투스 SIG 비즈니스 전략 및 기획 부문 수석 이사는 “블루투스 매시 출시와 블루투스 방송의 발전은 새로운 시장 형성과 함께 블루투스 기술이 오디오나 기타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동의어로 사용됨에 따라 블루투스 시장 성장세를 이끌었다”며 “각종 위치 서비스, 방문자들의 경험을 극대화 시키고 공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빌딩 자동화와 같은 새로운 시장으로 영역 개척은 향후 시장 성장에 주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블루투스 무선 기술은 간편하고 안전한 연결을 위한 국제 무선 표준으로 약 3만3000개의 회사로 구성된 단체에 의하여 추진되며 우리 주변의 광범위한 기기 사이를 연결하는 데 있어 통합과 조화를 추구하며 혁신을 촉진하고 있으며  함께 새로운 것을 만들고 기술 표준을 공유함으로써 블루투스는 전 세계의 사용자가 간편하고 안전하며 풍요롭게 기술을 경험하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