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제주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 상품화..브랜드 계약 체결
GS리테일, 제주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 상품화..브랜드 계약 체결
  • 이영근 인턴기자
  • 승인 2018.05.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GS리테일이 제주해녀협회와 브랜드 계약을 체결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 상품 개발에 나선다.

GS리테일은 이번 계약으로 깨끗한 청정바다에서 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제주지역 활용 상품으로 개발하고  지역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제주해녀협회에 브랜드 계약 체결을 제안했다.

GS리테일은 향후 제주지역 해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하고 그 상품의 판매가 곧 지역 사회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생 상품을 운영해 나갈 계획으로 상생 상품 개발이 지역 사회와 유통업계가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대표적인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제주해녀협회와의 브랜드 계약 외에도 GS리테일은 10여년 전부터 강원도 양구, 제주도, 경기도, 울릉도, 경남 통영, 전남 진도, 등 10여곳이 넘는 광역·기초 자치 단체와 MOU를 체결하고 GS수퍼마켓과 GS25 등을 통해 지역 특산물을 판매함으로써 지역 사회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김종수 GS리테일 가공식품부문장은 “제주해녀협회와 브랜드 계약 체결을 통해 지역 사회의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개발할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지역 사회 특산물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으며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녀협회에서는 지난 2017년 자체 BI 및 CI를 개발해 현재 상표 및 디자인으로 출원중에 있다. 해녀협회의 CI와 BI는 작은 테왁 하나에 의지해 거친 바다 속으로 거침없이 뛰어드는 제주해녀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형상화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GS리테일은 GS25와 GS수퍼마켓 등에서 판매될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때 제주해녀들이 직접 채취한 해산물을 가공 사용함으로써 해녀들의 판로 확대에 도움을 주고  브랜드를 사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브랜드 사용료는 해녀협회 회원들의 복지와 권익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