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빌딩 솔루션으로 빌딩 관리 쉽게 한다..달리웍스, 솔루션 선보여
스마트 빌딩 솔루션으로 빌딩 관리 쉽게 한다..달리웍스, 솔루션 선보여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5.23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플랫폼 및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달리웍스(Daliworks)와 첨단 LoRaWAN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제공업체인 트랙넷(TrackNet, Inc.)이 한국과 일본에 혁신적인 스마트 빌딩 및 스마트 온실 재배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다.

달리웍스와 트랙넷의 통합 솔루션은 스마트 빌딩 및 온실재배에 배치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을 크게 줄이고 투자수익(ROI)을 개선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달리웍스의 Thing+™ 응용프로그램 플랫폼은 시스템 관리, 사용자 권한, 요금청구, 통보/알림, 데이터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본 플랫폼은 각 솔루션 니즈에 맞춘 사용자 정의 및 구성이 가능하다. 트랙넷의 트랙센트럴 솔루션은 디바이스 맞춤화, 디바이스 관리, OTA방식 펌웨어 업데이트(FUOTA), 지능화된 네트워크 분석 플랫폼을 포함한 고도화된 LoRaWAN 코어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IoT 배치 및 응용프로그램을 위한 E2E 스마트 연결을 지원한다.

LoRaWAN을 사용하면 최소한의 게이트웨이를 통해 캠퍼스나 건물 전체에 원활한 연결성을 수월하게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가 매우 간소해지고 인프라 비용이 감소된다. 트랙넷과 달리웍스는 건물주 및 농장주들이 이러한 시스템에 기대하는 KPI(핵심성과지표)를 충족하는 맞춤화 된 센서와 E2E 연결을 개발하는 데 긴밀히 협력해왔다.

지금까지 건물 전체 통제, 모니터링 및 데이터 수집에 접근하려면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어 왔고 그 결과 대형 빌딩들만 스마트 빌딩 솔루션이 적용되어 왔다. 본 솔루션은 필요한 비용과 알아야 할 사전 지식을 줄이는 동시에 대형빌딩용 솔루션과 동일한 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센서,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IoT 플랫폼의 E2E 솔루션은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최적화된 환경을 보장하며 총 운영/관리비용을 절감한다.

하디 슈미트바우어(Hardy Schmidbauer) 트랙넷 CEO는 “풍부한 시장 지식과 강력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보유한 달리웍스는 한국에서 대규모 설치 하려는 트랙넷에 이상적인 파트너다”며 “특히 스마트 빌딩은 매우 높은 ROI를 제공하기 때문에 IoT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순호 달리웍스 대표이사는 “이번에 우리가 트랙넷과 함께 개발한 스마트빌딩 솔루션은 시장에 일대 변혁을 일으킬 것이다. 이제 크거나 작은 빌딩, 오래되거나 새로 지은 빌딩 모두 비용이 많이 드는 장비로 구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