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암호화폐 등장..'타이토스' 단독 밋업 개최
여행 암호화폐 등장..'타이토스' 단독 밋업 개최
  • 이영근 인턴기자
  • 승인 2018.05.1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에 기반을 둔 여행 암호화폐의 단독 밋업 행사가 21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다.

2018년 창립된 에스토니아 기업으로, 전 세계 여행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인공지능 전문가들이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플랫폼을 개발 중인 타이토스가 주인공으로 CEO는 에드워드 권 이다.

밋업 행사에는 에드워드 권 CEO가 한국을 방문해 ‘여행산업과 인공지능이 결합된 타이토스’에 대한 세미나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 타이토스 CTO인 제이크 킴은 ‘타이토스가 가진 기술 지원과 프로젝트 상황’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아울러 한국 관광 평가원 김동승 원장도 참석할 예정이다.

에드워드 권은 “암호화폐가 가진 정보를 정확히 인지하지 못했기 때문에,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 암호화폐 인식은 그리 좋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했다. 따라서, 암호화폐에 대한 잘못된 개념과 정보를 바로 잡고 알리기 위해 타이토스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설명하고  “타이토스는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암호화폐와는 차원이 다르다. 철저하게 실용성에 맞춰져 할인율이 더 적용된 가격에서 현금 대신 타이토스 코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현금과 신용카드를 대체할 수단으로 타이토스 코인(암호화폐)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타이토스 플랫폼은 최적화된 여행 정보와 인공지능이 탑재된 ‘타이요’도 제공된다는 설명이다.

‘타이요’는 타이토스에 탑재된 인공지능(AI) 비서이다. 타이토스에 탑재되어 있어 실시간 사용자에게 여행 정보를 알려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평가도 내려준다. 그리고 평가한 자료를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개인 맞춤 서비스 역할을 한다.

그는 “타이토스가 지닌 큰 강점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이 결합한 플랫폼을 지녔다는 것과 현금과 신용카드 역할 외에 투자 역할도 한다”면서 기존 암호화폐와는 차별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개인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20~30대 젊은 층들이 타이토스 코인을 현금 또는 신용카드를 대체해 사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금과 신용카드를 대체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행을 선호하는 젊은 층들이 가장 시기 적절하게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에드워드 권은 "중장기적으로 목돈이 필요하거나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40~60대 중장년 층은 타이토스 코인을 투자 목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면서 "타이토스는 실용화에 중점을 둔 플랫폼에 재테크와 투자라는 기획이 첨가된 암호화폐인 셈"이라고 규정했다.

그는 또 “앞으로도 인공지능, 블록체인 산업과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많은 기업과 함께 타이토스 여행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장기적인 목표는 타이토스가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5대 코인으로 자리 잡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뷰중인 에드워드 권 CEO
인터뷰중인 에드워드 권 CEO

 

앞서 타이토스는 인공지능 플랫폼에 대해 특허를 국내와 미국에서 출원 중이며, 4월 30일부터 프리세일을 진행해 5월 31일 1차 마감을 한다. 한편 6월 28일 진행되는 콘퍼런스는 서울 신도림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