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노리, 클립토큰 P2P가상화폐 거래 서비스 시작
클릭노리, 클립토큰 P2P가상화폐 거래 서비스 시작
  • 이영근 인턴기자
  • 승인 2018.05.1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주식회사 클릭노리가 에딧 홈페이지를 통해 P2P코인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클립토큰은 이더리움스마트 컨드랙트 기반의 ERC20으로 만들어진 암호화폐이며, 대표적으로는 EOS, Tronix, Vechain, 오미세고, ICON, MICE 등이 있다.

에딧에서는 국내 최초로 암호화폐가 거래소에 상장되기 전 비상장 코인의 P2P중개거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딧에서 선보일 P2P코인 중개거래시스템은 코인을 판매할 사람과 구매할 사람 또는 구매할 사람과 판매할 사람을 직접 연결시켜 줌으로써 코인 및 토큰을 직거래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에딧의 P2P코인거래 서비스는 거래의 불편함을 줄이고 안전함을 보장하기 위해 중개거래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P2P중개거래 서비스란 코인판매자와 구매자를 연결시켜주고, 구매자는 에딧으로 구매 대금을 입금한 후 관리자의 입금확인 절차를 거쳐 승인이 이루어진다. 입금 확인이 완료되면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코인 및 토큰을 지급하고, 코인 지급이 완료된 후 에딧은 판매자에게 해당 금액을 입금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그리고 에딧에서는 클립토큰을 활용하여 쇼핑몰, 문자서비스, 자동응답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게시판에 글을 쓰거나 정보를 공유하거나 리뷰를 작성하면 해당 글의 인기도나 추천에 따라 코인을 지급하게 되는 커뮤니티 서비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클립토큰은 태국에서 오픈 준비중인 COINBX라는 코인거래소에 상장이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거래소 2곳과도 상장에 대한 협의가 진행중이다.

COINBX는 태국의 최대규모의 채굴장을 운영하는 HASHBX라는 회사에서 개발중인 코인거래소로 8월경 오픈할 예정이며, 2018년 7월 부산과학협회에서 주관하는 블록체인엑스포에 참여한다.

2018년 6월 1일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