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크라우드펀딩 대회’ 열어 15개 조합 지원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크라우드펀딩 대회’ 열어 15개 조합 지원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5.1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2018년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크라우드펀딩 대회’에 참여할 협동조합을 6월 11일(월)까지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모의형" 펀딩 뿐만 아니라 실제 사업자금 조달이 가능한 "실전형" 펀딩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지원센터는 총 15개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을 선정·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선정된 15개 협동조합에게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크라우드펀딩 전용관’ 등록, 크라우드펀딩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워크숍, 1:1 맞춤형 컨설팅, 펀딩 프로젝트 소개 웹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한다.

또한 "실전형" 펀딩 성공 협동조합에게 성공 수수료 최대 20만원을 지원하며, "모의형"의 경우 펀딩 결과 및 사업계획 발표 우수 3개 협동조합에 총 상금 20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자생적 일거리 확장 지원의 일환으로 제품/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사업의 적극 홍보 및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개최·운영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는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로 지정되어(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3년 5월) 과학기술인 협동조합의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