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베트남 히딩크 '박항서' 와 QLED TV 론칭..동남아 시장 확대
삼성전자, 베트남 히딩크 '박항서' 와 QLED TV 론칭..동남아 시장 확대
  • 이영근 인턴기자
  • 승인 2018.05.10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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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베트남에 2018년형 QLED TV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동남아 대형 TV 시장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베트남 축구 영웅 박항서 감독과 함께 ‘2018 삼성 QLED TV 론칭 이벤트’를 열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박항서 감독은 이 행사에서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는 본인의 축구 철학과 기존 디스플레이의 한계를 극복하고 최고의 화질을 구현한 삼성 QLED TV의 공통된 가치를 전달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 행사에서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날씨 등의 생활정보와 음악과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매직스크린’ 기능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는 동남아 지역 대부분이 기후 변화가 잦아 날씨를 자주 확인해야 하며 K-POP을 즐겨 듣는 고객층이 많다는 점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전력 사정이 좋지 않거나 폭우와 낙뢰가 잦은 환경에서 TV가 고장나지 않도록 부품에 방습 처리를 하는 ‘트리플 프로텍션 (Triple Protection)’ 기능 역시 현지 맞춤형 기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베트남 TV 시장은 2012년부터 6년 연속 2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역시 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동남아 전략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 대형 T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올 1분기 65인치 이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성장하며 50% 이상 점유율을 기록했고 전체 TV 시장에서도 40% 이상으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장 김철기 상무는 “삼성전자는 현지 라이프스타일과 혁신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여 왔다”며 “올해는 초대형 수요와 함께 QLED TV의 최고 화질과 사운드로 메가 스포츠 이벤트 열기를 안방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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