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중소벤처기업들과 협업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도모하기로
KT, 중소벤처기업들과 협업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도모하기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5.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KT가 중소 협력사들과 함께 KT의 글로벌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컨센서스를 확보하고 글로벌 사업 동반 진출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1월 중소 협력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출범시킨 ‘글로벌사업협의체’를 통해 상·하반기 연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는 KT는 3일 상반기 총회를 개최했다.

 KT는 이날 글로벌사업 현황 및 시장공략 방향을 공유하고 협의체 운영 방안을 설명했다. 중소 협력사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한 KT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하고 IoT, 보안 분야 등 5개 협력사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 제안 발표도 이어졌다.

KT는 이에  글로벌 사업화를 제안한 30여개 협력사 아이템에 대해서도 동반진출을 지속 추진하기로 했으며,우수 협력사는 하반기 개최 예정인 ‘2018년도 파트너스 데이’에 시상할 계획이다.

이 총회를 시작으로 KT와 중소 협력사간 해외 사업제안 협의 채널이 마련돼 정기총회는 물론 수시로 협력사와 실무적 협의를 하는 1:1 소통 채널을 만든다. KT는 단순 1회성 행사가 아니라 지속적으로 협력사들과 사업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KT 경영기획부문장 구현모 사장은 “KT의 글로벌 1등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들과 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꾸준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해외 동반진출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