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캐릭터, 몬스터 캐릭터 TOMARMON 글로벌 캐릭터 사업 진출
유니드캐릭터, 몬스터 캐릭터 TOMARMON 글로벌 캐릭터 사업 진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5.0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디자인 전문회사 아이폼과 캐릭터 비즈니스 전문회사 유니드캐릭터가 아이폼이 창작한 몬스터 캐릭터인 ‘토마몬’의 글로벌 캐릭터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아이폼은 경기도 시흥시에 위치한 디자인 전문회사로 각종 전시 그래픽, 홍보 디자인, 제품 디자인 등 다년간 많은 디자인 노하우와 포트폴리오를 가진 회사로 자체 창작한 몬스터 캐릭터인 ‘토마몬’이 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니드캐릭터는 경기서부융복합지원센터에 유망 스타트업으로 입주되어 있는 캐릭터 비즈니스 전문 회사로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 출신 송민수 대표가 2017년 설립하였다.

이번에 양사가 가진 역량을 토대로 ‘토마몬’ 캐릭터의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기로 하고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특히 이번 제휴는 시흥 지역 산업 진흥에 힘쓰고 있는 시흥산업진흥원의 주선으로 이뤄져 그 의미가 더욱 뜻깊게 되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이번 아이폼과의 제휴를 통하여 이미 해외에서 유력한 바이어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캐릭터인 ‘토마몬’을 글로벌 사업화 하는데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캐릭터 콘텐츠 솔루션과 글로벌 네트워크, 애니메이션 개발을 통하여 ‘토마몬’을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유니드캐릭터는 22일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캐릭터 라이센싱 행사인 ‘라스베가스 라이센싱 엑스포’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선정한 한국관 참가사로 선정되어 국내 대표 캐릭터 업체들과 함께 참가하게 되었다. ‘토마몬’ 캐릭터를 미국 시장에 직접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글로벌 진출이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