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블록체인 커뮤니티 블록시티, 이더리움으로 포인트 지급..추천수, 게시글수에 따라 지급
암호화폐 블록체인 커뮤니티 블록시티, 이더리움으로 포인트 지급..추천수, 게시글수에 따라 지급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5.02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블록체인 커뮤니티 블록시티가 이더리움을 지급한다.

블록시티는 지난달 9일 열린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로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암호화폐로 출금할 수 있는 기능으로 출시됐다. 특히 추천 수, 게시글 수 등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대거 몰려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블록시티가 제공하는 포인트는 자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거나 블록체인 세미나 혹은 밋업 행사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회사에 따르면, 블록시티의 포인트 지급 제도는 기존 커뮤니티가 무의미하게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전부였던 것에 반해 정보의 질과 양에 따라 그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전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정보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고민에서 시작된 보상을 제공하는 만큼 정보의 질은 자연스레 상승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러한 모델은 국내 시장에서는 블록시티가 최초로 스팀잇과 같이 창작자에게 자체 암호화폐를 지급하는 경우가 있으나 암호화폐 블록체인 커뮤니티에 적용된 것은 새로운 시도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커뮤니티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블록시티의 포인트를 암호화폐로 출금할 수 있도록 한 것은 당연할지 모른다. 블록체인은 서로의 기여를 통해 발전해나간다는 목표에서 시작했다. 커뮤니티 또한 서로의 기여가 지속적인 커뮤니티 발전으로 연결됐다. 이것을 블록체인은 암호화폐로, 블록시티는 포인트로 보상하고 있다.

블록시티를 기획한 국내 암호화폐 전문 사업체 이더랩은 "포인트를 통해서 이더리움을 출금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처음 기획했던 우리 의도가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