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위원회, 건국대와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연구’ MOU 체결
인터넷신문위원회, 건국대와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연구’ MOU 체결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4.18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신문 위원회와 건국대가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건국대 김진기 대외협력처장과 황용성 KU커뮤니케이션연구소 등 교내 관계자와 방재홍 인터넷신문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인신위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강한 인터넷 저널리즘 공동연구를 위해 인터넷 신문 관련 연구 과제 기획 및 추진 등에 대한 상호 지원 및 공동 연구, 인적 교류 추진 등이며 건국대 커뮤니케이션연구소를 중심으로 실무 협력이 추진될 예정이다.

향후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넷신문에 대한 공동 연구 및 교류로 인터넷 신문 관련 산업 및 학문의 건강한 발전을 도모하고 이용자 편익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진기 대외협력처장은 “인터넷신문위원회와 협력은 인터넷 신문 영향력이 날로 중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련 산업 및 학문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이 생산적이며 상호보완적으로 진행돼 실질적 협력관계의 모범적 사례로 기록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인신위는 인터넷 신문 기사 및 광고에 대한 자율심의 기구로, 자율 심의를 통한 인터넷 언론의 사회적 책임성 강화와 공신력 제고를 통해 이용자로부터 사랑받는 건강한 인터넷 언론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2012년 말에 창립된 민간자율규제 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