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곤 국회사무총장 "남북정상회담, 복잡한 국제정세에 긴장감 풀어주는 세계사적 의미"
김성곤 국회사무총장 "남북정상회담, 복잡한 국제정세에 긴장감 풀어주는 세계사적 의미"
  • 안세홍 기자
  • 승인 2018.04.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곤 국회사무총장이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기원하는 평화 포럼에 참석, 강연을 통해 "복잡한 동아시아 국제 정세의 팽배한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 세계사적 의미가 있다"고 해석했다.

김성곤 사무총장은 ‘종교와 이념과 민족의 벽을 넘어’라는 주제의 포럼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의 새로운 방향으로, 평화의 주된 장애물인 종교 간의 오해의 벽, 정치적 이념 간의 증오의 벽, 민족 간의 미움의 벽을 넘어서기 위한 화해와 상생의 대장정을 시작할 것을 제안했다.

특히 김 사무총장은 한반도 평화통일은 복잡한 동아시아 국제정세 속의 팽배한 긴장감을 풀어줄 수 있는 “세계사적인 의미”를 가진다고 해석하였으며, “평창올림픽에서 도쿄올림픽까지 평화 분위기를 조성하여 동아시아 평화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라고 강조할 계획이다.

김성곤 사무총장은 전남 여수 출신으로 경기고, 고려대 사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템플대학교에서 철학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제15‧17‧18‧19대 국회의원을 엮임하면서 국방위원장, 민주당 중앙위원회 의장, 열린우리당 최고위원 등 주요 요직을 두루 거쳤다.

한편 평화포럼은 대한민국의 행복한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해 진보와 보수를 넘어 새로운 평화운동을 전개하자는 각계각층의 열망과 바람에서 시작되었으며, 각계각층의 지도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중요한 평화 관련 이슈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교류하고 그 실천방안에 대한 경험을 공유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