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청년혁신타운 조성..청년 창업기업들 허브로 확대
마포청년혁신타운 조성..청년 창업기업들 허브로 확대
  • 이영근 인턴기자
  • 승인 2018.04.1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창업 기업 허브인 '마포 청년혁신 타운'이 조성된다.

서울 마포 신용보증기금 사옥을 활용, 내년까지 청년 창업기업들의 허브를 조성하는 내용의 방안이 확정 발표됐다.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제5차 경제장관회의에서 정부는 공공기관 지방이전계획에 따라 신용보증기금 본사가 대구로 이전함에 따라 공실로 남은 17개 층을 청년 창업공간으로 리모델링하기로 했다.

리모델링 후에는 내년부터 3년간 단계적으로 청년창업기업이 300여 개 입주하게 된다.

추가경정예산 편성으로 59억원을 들여 조성하는 ICT이노베이션 스퀘어에는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과 실증체험 장비가 구축돼 블록체인 사업모델 기획, AI창업기업 교육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해진다. 24시간 개발공간도 마련한다.

입주기업 대표는 원칙적으로 39세 이하 청년으로 한정해 청년창업에 특화한다. 청년혁신타운에는 창업과 금융, 교육, 네트워크를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창업지원시설이 들어선다.

이밖에도 창업기업 육성·교육·멘토링·애로해소 등을 위해 전문 민간기관이 참여하는 ‘(가칭)청년혁신 복합지원허브’를 운영한다. 청년창업 열기를 지방으로 확산하기 위해 지자체와 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액셀러레이터 등과 상시적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정부는 마포 청년혁신타운의 운영성과를 살펴가며 혁신 창업기업 입주공간을 지방 등으로 확산할 계획이며, 공공 유휴시설 등을 활용해 전국 각 지역에 유형별 창업공간 조성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