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리뷰]중국 라이프스타일 속 마케팅 정보 담은 ‘디테일 중국’
[신간리뷰]중국 라이프스타일 속 마케팅 정보 담은 ‘디테일 중국’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4.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중국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중국 시장의 마케팅 흐름을 밀착 취재한 ‘디테일 중국’이 출간됐다.

‘디테일 중국’은 20대 대학생이자 예비 마케터인 저자가 중국에서 교환 학생으로 지내며 체험한 중국 콘텐츠 및 플랫폼 산업의 현주소를 생생하게 전한다. 길거리 노점상에서도 모바일로 간편 결제가 가능한 이유, 저렴한 가격과 무궁무진한 메뉴로 사랑 받는 중국 대학교 학식 문화, 기념일마다 다양한 이벤트로 젊은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의 마케팅 전략 등이다.

이 외에도 한국에 널리 알려진 왕홍과 브랜드 네이밍의 중요성, 라인프렌즈가 사랑받는 비결, 중국식 프랜차이즈의 성공 사례 등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둔 소상 공인에게 시장 조사에 앞서 마케팅 전략을 살펴볼 수 있는 유용한 기본 상식들을 담았다.

더불어 중국 어학 연수 및 교환 학생,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되는 거류증 신청 방법, 중국 은행 계좌 개설, 학식 이용, 수업 신청 등 중국 대학 및 일상 생활에 필수 팁을 상세히 알려준다.

이은북은 ‘디테일 중국’이 기존에 나와 있는 다소 딱딱한 중국 마케팅 관련 경제 경영서와 달리 가볍게 술술 읽히는 책이라며 중국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