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강소기업]메디치소프트,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사업 수주등으로 진가 발휘
[우리는 강소기업]메디치소프트,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사업 수주등으로 진가 발휘
  • 이영근 인턴기자
  • 승인 2018.04.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인공지능 연구 사업 추진으로 4차 산업 혁명 발전에 기여하고 공학 석·박사 인재를 통해 금융·제조 분야 데이터 분석, 핀테크 연동(삼성페이)을 통한 핀테크 고객 및 서비스 확대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메디치소프트가 올해 클라우드 관제 분야 ‘침해탐지분석(통계분석)’ 솔루션 기술력을 토대로 인공지능 연구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Paper 비정형 데이터 분석은 자연어 처리 기반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서 데이터를 시각화 처리하고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는 서비스로 이외에도 메디치소프트는 2018년 인공지능 연구 의뢰 사업 등을 추가로 추진하기 위해 인공지능 전문팀을 구성했다.

인공지능 전문팀은 빅데이터 분야의 정보 학자인 한미란 과학자(scientist)를 주축으로 이다빛 박사, 석·박사 연구원으로 구성됐으며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팩토리 품질 개선을 위한 관련 사업을 4월 수주했다.

메디치소프트는 국내·외 석·박사 출신의 데이터 과학자를 육성하여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가치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중장기적인 전략 수립을 토대로 기업 성장을 위해 인재 투자와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력을 성실히 수행한 결과 수출 유망 중소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글로벌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서 2018년 상반기, 신입사원으로 박사 인재를 추가 선발하였다. 또한 창의적인 인재 선발을 위해서 다양한 전공 분야의 인재 선발, 인재 육성에 많은 투자를 하고있으며 우수 인재의 연구 활동을 지원하여 ‘보안학회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메디치소프트 김근희(공학박사) 대표는 “2018년 인공지능 사업 추진 등으로 데이터 센터 구축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으며 향후 관련 산업 육성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며 “또한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