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경제칼럼 이형철교수 브랜드스토리] '인물탐방'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장 정승호
[데일리경제칼럼 이형철교수 브랜드스토리] '인물탐방'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장 정승호
  • 이형철
  • 승인 2018.04.09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철교수 브랜드스토리 인물탐방인터뷰에서는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 정승호회장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는 정승호회장을 중심으로 용인에서 사업을 하는 기업체 임원, 주요 공직자, 자영업자 등이 인간경영 리더십을 통해 자신과 조직을 변화시키고 성과를 창출하고자 하는 경영자들이 주가 되어 적극적인 참여를 하고 있다.

올해는 4월부터 “용인카네기 인문학과 노닐다.”라는 사업을 애플하우스갤러리에서 진행한다.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 정승호회장]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 정승호회장]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 소개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는 회장과 수석부회장 1인, 남녀부회장 각1인과 사무(부)총장, 총무(부)국장, 재무(부)국장, 의전(부)국장, 경조(부)국장, 문화체육(부)국장, 교육(부)국장, 대외협력(부)국장, 홍보(부)국장의 조직으로 운영되며 본사 본부장이 협업을 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카네기CEO클럽 입회하는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

데일카네기는 1912년부터 100여년 동안 90여개국에서 30개 이상의 언어로 성과가 증명되어 왔고 한국에서는 1992년부터 25년 동안 삼성, 현대, LG, SK, 이랜드 등 3,000여개의 회사가 선택한 인간경영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데일카네기 코스는 BVQI(국제품질인증원)로부터 ISO 9001을 인증받은 전 세계 유일의 ISO 강사 시스템을 이용하여 강의를 하고 있는 만큼 세계최고의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데일카네기 코리아 최고경영자코스는 카네기 인간관계론, 스피치&커뮤니케이션, 행복론의 교육철학과 코칭방법론을 적용해 생각과 행동의 변화를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만들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연간 3회, 매주 목요일 4시간씩 총 12주 동안 강의, 실습, 토론, 현장방문, 워크샵 등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료 후, 미국 데일카네기 인증 수료증을 지급하며 한국카네기CEO클럽에 입회하게 됩니다.

 

■“용인카네기 인문학과 노닐다.”의 사업목적은?

각박한 현실과 급변하는 세상 속에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에게 마음에 안식을 주고 심신의 안정을 갖게 하고자 하는 것 입니다.

청소년기의 우리는 시 암송이나  문학 감상, 글쓰기, 노래 부르기, 명화 감상, 철학 서적 등을 탐독하곤 했으나, 현재의 우리는 바쁜 일상속에서 마음의 빈곤을 느끼고 살아가고 있고 인문학적인 소양을 잃어버린채 기계화된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근 이러한 세태를 바로잡고자 인문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기도 하지요. 이런 이유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된 것입니다.

용인카네기인들이 인문학을 통해 인간다움을 서로 공유하며 마음의 안식을 주고자 하는 것이 이번 사업 목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 “용인카네기 인문학과 노닐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어떤가요?

첫째, '인문학강연 브랜드 가치를 말하다' 둘째, '인문학강연 미술시간에 알려주지 않는 그림 이야기'

다음으로 '인문학 강연 음악 읽어 주는 남자', 네번째 '인문학강연 리더가 역사를 만날 때'–역사적인 사건에서 리더가 했던 일 또는 에피소드

그리고, 인문학강연외에도 한국무용협회 용인지부지부장 송주현(단경에술단 예술감독) 공연, 클래식 기타공연과 성악공연으로 아름다운 문화와 예술 만남의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용인카네기 인문학과 노닐다.”기대효과는?

인문학을 통해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모든 것에 의미가 있듯 세상의 모든 것에서 인문학적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인문학적 사고를 통해 인간다움을 지키는 것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 정승호회장은?

 

* 정승호 (55세, (주)우리들제약 부사장, 前 경찰청경무관)
* 경찰대, 연세대 행정대학원, 성균관대 경영대학원 졸업
* 강원동해/인제/서울혜화/용인동부경찰서장, 서울경찰청 정보1과장/경찰청 경무담당관 역임
* 경찰대학총동문회장(현)
* 한국카네기CEO클럽 용인총동문회장(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