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그린카, ‘인공지능 카셰어링 협력..상반기 서비스 개시
KT-그린카, ‘인공지능 카셰어링 협력..상반기 서비스 개시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4.0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그린카,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개발’ 맞손

[데일리경제] ‘기가지니’ 출시 1년 2개월만에 가입자 70만을 확보하며 인공지능(AI) 스피커 시장 국내 1위를 다진 KT가 카셰어링(차량공유) 서비스에도 AI 기술을 접목해 이르면 올해 상반기내 카셰어링 예약을 할 수 있게 된다.

KT는 30일 카셰어링 업계 선도사업자인 그린카(대표 김좌일)와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앞으로 기가지니를 이용한 그린카 검색 및 예약 서비스 제공, 고객 맞춤형 카셰어링 서비스 공동 개발, 마케팅 협력 등을 추진한다.

기가지니를 통한 그린카 검색 및 예약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통신과 카셰어링을 접목한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발굴해 나간다는 목표다.

최근 70만 가입자를 돌파한 KT의 ‘기가지니’는 음성뿐 아니라 시청각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쇼핑, 교육, 금융, 정보 검색 등 복잡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이 가능해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 확대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KT는 최근 금영그룹, 롯데리아, 키움증권, 현대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들과 업무협약을 맺으며 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번에 협력하는 그린카는 2011년 국내 최초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사업자로, 특히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확보하고 있다.

KT AI 사업단장 김채희 상무는 “카셰어링을 많이 이용하는 젊은 층에게 AI가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고, 새로운 경험의 가치를 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그린카의 탄탄한 카셰어링 인프라와 KT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시장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린카 김좌일 대표이사는 “최근 우리 삶과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는 두 가지 키워드가 커져가는 공유경제 시장, 고도화되는 인공지능 기술이다”며 “그린카와 KT가 체결한 인공지능 카셰어링 서비스 개발 업무협약은 카셰어링 서비스의 고도화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