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유니드캐릭터, 한국캐릭터로 유일 미국 시장 직접 진출..웹툰, 모바일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강소기업]유니드캐릭터, 한국캐릭터로 유일 미국 시장 직접 진출..웹툰, 모바일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3.2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한국 캐릭터 'Cactus'로 미국 시장에 직접 진출한 유니드 캐릭터는 미국의 한국어 스타트업 미디어 'K스타트업 밸리' 지원으로 글로벌 마케팅 회사 이스트 오라이온사와 제휴를 통해 ‘’ 캐릭터 개발과 미국 및 글로벌 시장에 캐릭터 사업을 공동으로 실시하는 성과를 올렸다.

유니드 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이스트 오라이온사는 캐릭터 사업 분야에 많은 경험이 있는 직원 파워와 다수의 거래선을 보유한 마케팅 회사이다”며 “Cactus 캐릭터로 첫 번째로 선보일 ‘CACTUS TOWN’은 선인장 마을에 사는 여러 모양의 선인장 캐릭터들이 살아가며 일어나는 코믹 에피소드를 담은 캐릭터다"고 밝혔다.

또한 송 대표는 "상반기 중 웹툰, 애니메이션,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로 선보일 예정이고 올해 하반기 중 본격적으로 상품화를 전개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Catcus는 미남 서부 및 멕시코에서 자생하는 선인장으로 한국에서는 백년초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스트 오라이온사가 제공한 자료에 의하면 Cactus는 현재 미국에서 기능성 음료, 화장품 및 젤리, 캔디, 의류, 문구류 등 널리 상품화가 되어 있으며 해당 상품들은 일년에 2500% 이상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힌다.

유니드 캐릭터는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Cactus 캐릭터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마케팅과 콘텐츠 개발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