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복서 매니 파퀴아오, 기부 위한 암호화폐 선보인다
세계적 복서 매니 파퀴아오, 기부 위한 암호화폐 선보인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3.2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복서이자 필리핀의 국민 영웅 매니 파퀴아오가 기부를 위한 암호화폐 GR8를 내놓는다. 8체급을 석권한 복싱 영웅 파퀴아오는 빈민가 출신으로 세계적 성공을 이룬 선수로서, 기부에 있어서도 세계 챔피언급으로 알려져 있다.

 

GR8 코인은 파퀴아오의 독점 매니지먼트사인 ㈜두번째생각과 필리핀 거래소 KOPHEX가 함께 진행하는 코인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꿈꾼다."는 모토로 탄생했다. KOPHEX는 지난 2017년 10월 파퀴아오와 함께 암호 화폐 비즈니스와 거래소 관련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GR8는 코인 결제의 수수료 일부가 기부로 직접 연결된다. 기부자와 수혜자가 직접 연결되고 기부자와 기부단체, 세계 각지에 기부가 필요한 수요자가 함께 모이는 플랫폼이다. 이 코인은 파퀴아오가 기부의 의미를 블록체인을 통해 전파하기 위해 지난 2월 참여를 선언한 최초의 코인으로 알려져 있다.

 

GR8는 파퀴아오의 8체급 석권의 의미와 함께 기부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GR8은 GREAT(그레이트)로 발음된다.

 

4월부터 일본, 필리핀 두 국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ICO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기부자와 수혜자를 잇는 세계적인 기부 플랫폼으로 성장할 예정이다.

 

한편, 파퀴아오는 평소에도 왕성한 기부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다. 지난 1월 MBC ‘무한도전’에 출연, 출연료 전액을 자선단체인 ‘러빙핸즈’에 기부하기도 했다. 2013년 필리핀에서 태풍으로 인한 큰 피해가 발생하자 당시 대전료 전액을 기부하는 가 하면, 최근에는 빈민들에게 1,000채의 집을 기부하고, 지역의 고아원에 거액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 있다. 현재 상원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파퀴아오는 자신이 참여한 GR8 코인을 세계적으로 성장시킨 뒤, 스포츠 사업과 관련된 토큰 발행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나갈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