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노사공동선언문 발표..중장기 근속자 치하..중장기 발전계획 공유
현대상선, 노사공동선언문 발표..중장기 근속자 치하..중장기 발전계획 공유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8.03.2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 현대상선이 노사간 협력을 다지는 노사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중장기 전략을 함께 공유했다.

현대상선은 창립 42주년을 맞아 본사에서 창립기념식을 개최하고 유창근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해 장기근속자를 축하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유창근 사장과 노사협의회 의장인 이준석 투자기획팀 부장이 노사공동선언문에 서명하고, 국적원양선사로서의 자부심을 가지고 글로벌 톱클래스 선사로 도약하자고 선언했다.

특히 ‘한국해운 재건’이라는 공통 목표 달성을 위해 분규 없는 직장문화 조성과 적극적 노사 협력을 약속하고, 2020년부터 시행되는 환경규제에 철저히 대비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노사는 고객에게 언제나 최고의 서비스 제공,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회사의 가치를 높이는데 이견 없는 협력, 4차 산업시대 대비를 위한 교육제도 시행, 직장 내 성평등 실현을 위한 공동의 노력 등을 약속했다.

유창근 사장은 “노사 간의 협력관계는 소통과 협조를 통해 이뤄나가야 한다”며 “앞으로 50년, 100년을 이어가는 글로벌 톱클래스 해운기업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