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경제칼럼] 이형철교수의브랜드스토리 “[인물탐방] 컬러터치전문가 이선미 "취준생 취업 창업 컬러전도사"
[데일리경제칼럼] 이형철교수의브랜드스토리 “[인물탐방] 컬러터치전문가 이선미 "취준생 취업 창업 컬러전도사"
  • 이형철
  • 승인 2018.03.20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철교수의브랜드스토리의 인물탐방인터뷰에서 특별히 대한민국의 취준생과 취업, 창업으로 준

비하는 일반분들에게까지 컬러전도사로 강연과 인재육성에 왕성한 활동을 하는 컬러터치전문가

이선미대표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컬러터치테라피스트 이선미 대표이사]
[컬러터치테라피스트 이선미 대표이사]

1. 컬러터치테라피란 무엇인가요?

컬러터치테라피는 컬러(COLOR)와 터치(TOUCH) 테라피(THERAPY)의 합성어로 색의 에너지를 활용 하여 정서적, 정취적인 안정을 얻는 방법이며 그 이론으로 만들어진 컬러오일을 도구로 활용하여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완화 시키고 삶의 활력을 키우는 자연 치유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현재 고른 색을 보고 바르고, 컬러 에너지를 채워 줌으로써 교감 신경과 부교감 신경의 밸런스를 맞춰 자율신경계를 안정화 하여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각자에게 필요한 컬러오일을 찾아 생활에 적용 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컬러터치테라피 과정을 배워서 적용범위가 어떻게 되는지?

컬러연구소 하이렌데 바움 (치유의 나무) 에서는 컬러 테라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원데이 클래스와 같이 자기 자신의 스트레스 해소를 중점으로 이뤄진 프로그램부터 에스테틱에 종사하는 테라피스트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전문가 과정, 나아가 컬러 터치 테라피를 필요로 하는 곳에서 컬러 터치 테라피를 강의 할 수 있는 강사 코칭 과정이 준비 되어 있는데 본과정을 이수한 1,2기 강사들은 현재 컬러 터치 테라피 전문강사로 활동 중입니다.

이와 더불어 2018년도 4월부터 컬러터치전문가 1,2급 민간 자격증 발급이 가능한 교육 과정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이 과정은 보다 차별화된 컬러 정보와 컬러 프로그램을 제공 할 수 있는 전문 전문지식 및 실제적 기법을 완벽하게 습득하여 색채와 심리학의 깊이 있는 이론과 실기를 습득하여 체계화된 심리적 접근으로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 노년의 정서적 능력과 사회적 기술, 심미적 태도를 지도 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컬러프로그램에 대한 전문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자로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과 지도의 최고전문가로서 최고급수준 검정 전문지식 활용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과 지도의 최고전문가로서 활용능력이 있는지를 다각적으로 검증 하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 기업강사, 방과후 교사, 상담가, 컬러터치테라피 전문점 창업 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컬러터치테라피스트 과정을 배운 사람들이 창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

네 ~ 가능합니다. 프리랜서 강사로 활동을 하거나 에스테틱 창업이 가장 많은 상태입니다.

특별한 몇몇 케이스를 소개 하자면 교육과정 이수 후 컬러 전문 쥬얼리샵을 창업한 수강생, 프리미엄 과일 포장 업체를 사이드 잡으로 시작한 수강생, 켄들과 디퓨저 그리고 컬러 켄들 전문점을 오픈 하여 운영 중인 모녀 분도 계십니다.

앞으로 제가 운영 하는 또 하나의 공간 플로팅테라피와 컬러테라피를 접목한 컬러플로팅센터 창을 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4.컬러터치테라피스트 꿈과 비전은?

저는 오랫동안 사람들의 몸을 만지고 치유 해온 테라피스트 입니다.

얼굴에 난 작은 뾰루지 하나가 마음의 상처와 연결 되어 있음을 깨닫고 색채 심리학을 에스테틱 테라피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적용 하고 8년 이라는 시간 동안 쉼 없이 다가 왔습니다.

미래예측 전문가 유발 하라리는 우리의 미래에 사라질 많은 직업에 대해 말합니다.

그 중 없어지지 않을 직업은 사람의 마음을 치유 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하더군요. 그 점에서 컬러 에너지가 필요한 수 사람들에게 컬러터치테라피스트가 감당 해야 할 일은 점점 많아 질듯 합니다.

제 오랜 꿈인 가족이 함께 힐링 할 수 있는 특별한 스파를 만들고 싶어 올해 초 줄곧 혼자 하던 강의의 대부분을 후배 강사들에게 배분한 뒤, 자궁 속의 양수 안 같은 환경을 만들어 주는 국내 유일 무이한 무중력 스파 플로트 테라피에 고객의 마음을 터치 할 수 있는 컬러 테라피를 접목한 ‘컬러플로팅스파’를 오픈 하게 되었습니다.

트라우마에 관련한 특별한 테라피가 많지 않는 우리나라에 뇌신경 학자에 의해 만들어진 무중력스파와 컬러터치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치유하고 예방하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 것이라 여겨집니다. 아울러 10년. 20년 후에는 한국과 세계 곳곳에 가족이 함께 힐링 하고 사랑 할 수 있는 ‘컬러플로트스파’ 가 생겨 나길 기대합니다.

또한 오랜 기간 준비한 민간자격증이 발급되는 컬러터치전문가 과정이 그저 자격증만을 위한 과정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삶에 적용 되어 치유를 경험하는 명품 강의가 되어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싶어 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합니다.

 

5. 지금 컬러테라피 강의를 하면서 에피소드와 그리고 하고 싶은 말은?

하루 하루 매일 매일이 감사한 순간들 이였습니다. 음 .. 특별하게 기억이 나는 분이 있는데 ‘레드’컬러가 싫다고 하던 분인데 4회 교육을 통해 자신이 왜 레드 컬러를 거부 했는지 깨닫게 되었습니다. 젊은 날 난소 암에 걸려 자궁을 들어낸 수술을 하고 중년의 나이까지 비혼주의였던 그분에게 진짜 필요한 컬러가 레드라는 것을 인지 하게 되었고 인지에 변화가 생긴 그분은 교육 이후 회피만 하던 레드 컬러를 사용하면서 생긴 변화로 3개월 안에 진짜 사랑하는 분을 만나 결혼하여 남편이 거주 하는 일본으로 떠나게 됐다는 소식을 수줍게 전해 주셨을 때 기쁜 맘이 들었습니다..

교육 중에 사랑하는 사람에게 ‘나를 떠올리면 어쩐 색이 떠오르나요?’ 라는 문자를 보내보라는 이야기를 가끔 하는데 내가 생각 하는 컬러와 상대방이 보내 온 컬러가 다를 때 거의 대부분은

부정적으로 생각 하거나 서운해 합니다. 상대방이 왜 그 컬러가 떠오른다고 생각 했을까? 라고 고민해 보고 그것을 자원으로 활용 할 수 있을 때 진정한 소통이 이뤄짐을 말씀 드리고 싶네요.

이혼율, 자살률이 OECD국가에서 상위에 해당하는 우리나라의 가족구성원 전체가 컬러로 소통하고 행복 할 수 있다면 이러한 사회적인 문제도 많이 해결되지 않을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