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병원 개원 40주년 기념행사
샘병원 개원 40주년 기념행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인의 올바른 식사요법
 

샘안양병원(대표이사 이대희)에서는 샘병원 개원 4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당뇨인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사요법을 위한 강좌를 8월30일(목) 12:00부터 14:00 까지 샘안양병원 지하 1층 샘누리 홀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대표적인 생활습관병중의 하나인 당뇨병은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되는 만성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1980년대부터 갑자기 증가하여 현재 200만 명에 이르고 있으며, 이는 전체 인구의 5%에 해당한다. 당뇨병은 40∼50세에 집중적으로 발생되고 있는 문화병으로 취급되고 있으나 식생활의 변화에 따라 소아 당뇨 환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올바른 식사요법은 당뇨병 치료에 있어서 매우 중요하며 이는 당뇨병의 치료 외에도 예방의 차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이번 강좌에서는 당뇨 식사요법 교육 및 개인별 맞춤 당뇨 중식을 무료로 제공하며 식전, 식후 혈당을 측정해 주어 식사요법을 통한 혈당조절에 유익한 시간의 될 것이다.

이 외에도 샘안양병원에서는 환우들과 지역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다채로운 무료의학 강좌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