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시나리오 전용 에디터 ‘씨네한글’ ..향후 산업별 특화 에디터 개발
한글과컴퓨터, 시나리오 전용 에디터 ‘씨네한글’ ..향후 산업별 특화 에디터 개발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8.03.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글과컴퓨터, 시나리오 전용 에디터 ‘씨네한글’ 출시

[데일리경제] 한글과컴퓨터가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함께 한국 영화산업의 근간을 이루는 시나리오 작성의 표준화를 마련해 전용 에디터를 선보였다.

한컴은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품설명회를 통해  소개한 씨네한글은 한국영화제작가협회와 지난해부터 공동으로 개발해 온 것으로 시나리오 작성의 편의성을 높이고 영화 시나리오의 특수성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씨네한글’은 자동 씬번호 생성, 지문, 인물, 대사, 장면 전환의 단축키 제공, PDF·HWP 변환 저장, 워터마크 삽입 등의 기능을 탑재해 쉽고 간편하게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시나리오 리포팅 기능을 탑재해 촬영 장소 관리, 인물 비중, 작품의 러닝 타임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한컴은 ‘씨네한글’의 기능 고도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방송, 공연 등 유사 문화 산업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고 향후 산업별로 특화된 전문 에디터를 지속적으로 개발 및 공급할 계획이다.

한편 19일 행사에서 한컴과 한국영화제작가협회, 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한국시나리오작가조합, 영화진흥위원회가 참여하는 ‘씨네한글 보급화’를 위한 업무 협약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