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KIMES 2018’서 첨단 의료기기·진단 솔루션 공개
삼성,‘KIMES 2018’서 첨단 의료기기·진단 솔루션 공개
  • 정미숙 기자
  • 승인 2018.03.16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이하 삼성)은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4회 ‘KIMES 2018(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에 참가해 최신 의료기기와 영상 진단 솔루션을 선보였다.

‘KIMES 2018’은 34개국 1,313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8만여명의 관람객이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 의료 관련 전시회다.

삼성의 의료기기 철학인 ‘접근성(Access)’·’정확성(Accuracy)’·’효율성(Efficiency)’를 강조해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천장 고정형 디지털 엑스레이 ‘GC85A’와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 ‘GM85’, 영상의학과용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RS85’ 등을 전시했다.

또한 가상현실(VR)을 통해 천장형 엑스레이 ‘GC85A’의 진단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GC85A’에는 저선량 디지털 엑스레이 영상처리 기술 ‘에스뷰(S-Vue™)’가 탑재돼 방사선 조사량을 기존 대비 절반만 사용해도 우수한 품질의 흉부 영상을 얻을 수 있으며, ‘에스뷰’는 작년 11월 미국 FDA 승인을 획득했다.

또한 엑스레이 촬영 시 엑스선의 산란을 제거하는 ‘심그리드(SimGrid™,영상 후처리 기술)’가 적용돼 촬영 시점에 엑스선의 산란을 제거하는 ‘그리드(Grid)’를 따로 부착하지 않아도 동등 수준의 선명한 영상을 획득 할 수 있어 환자 대기 시간을 줄여준다.

뿐만 아니라 한 번의 촬영으로도 엑스레이 흉부 영상에서 갈비뼈 영상부분을 제거해 뼈 뒤에 숨은 종양을 가시화 해주는 ‘본 서프레션(Bone Suppression)’ 기능은 진단 정확성을 높여 준다.
삼성은 저선량 캠페인 존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방사선량에 대한 퀴즈와 게임 이벤트를 통해 실생활에 노출되는 방사선량과 ‘GC85A’ 엑스레이 촬영 시 나오는 방사선량을 비교해 볼 수 있게 했다.

삼성은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초음파 진단기기 라인업을 프리미엄 제품에서부터 성능과 경제성을 갖춘 보급형 제품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독보적 강점을 가지고 있던 산부인과용 초음파 진단기기뿐만 아니라 영상의학과용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RS85’도 전시해 고객층 다변화와 사업다각화에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RS85’에는 미세혈류 진단보조 기능인 ‘MV-플로우(MV-Flow™)’와 초음파 횡파 탄성을 이용해 종양진단 시 진단지표로 활용되고 있는 탄성 정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에스-쉬어웨이브 이미징(S-Shearwave Imaging™)’기능이 탑재됐다.

한편 전시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코엑스 3층에서 대한임상초음파학회가 주관하는 ‘KIMES 초음파 핸즈온 세미나’가 내과 개원의 대상으로 열리며, 삼성의 초음파 의료기기를 활용해 이론강의와 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초음파를 사용하지 않았던 내과 개원의를 대상으로 한 초음파 사용 입문 교육이다.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부장 겸 삼성메디슨 대표이사 전동수 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갖춘 의료기기와 저선량 엑스레이 영상 솔루션 등 의료진과 환자를 모두 배려한 다양한 제품들을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여 사업 다각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