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숲 여름보내기’ 축제
‘서울숲 여름보내기’ 축제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1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 여름보내기’ 축제

 뚝섬 서울숲에서 8월15일(수) 광복절부터 주말인 19일(일)까지  다양한 문화행사 및 생태프로그램이 가득찬 ‘서울숲 여름 보내기’ 축제가 개최된다.

서울시(푸른도시국) 녹지사업소에서 주관하는 이 행사는 비가 오거나 무더위로 인해 공원이용객이 급감하는 여름철이지만 멀리 휴가가지 못한 가족들과 방학을 맞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욱 공격적인 계절프로그램을 통해 공원을 활성화 한다는 역발상으로 숲과 공원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다.

일단 주요행사로는 밤 8시에 야외무대에서는 음악콘서트와 영화상영회가 매일 밤 번갈아 진행된다. 15일(수) Rock밴드 공연, 16일(목) 영화 ‘포세이돈’ 상영, 17일(금) 세종문화회관 주최 별밤페스티벌, 18일(토) 영화 ‘몬스터하우스’ 상영, 마지막 19일(일)에는 Rock밴드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메인행사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가족마당에서는 매일 2회씩 물폭탄과 물총싸움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어린이 물총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원곳곳에는 총 30개의 몽골텐트가 설치되어 그늘을 제공하고, 바닥분수도 밤 9시까지 운영된다.

‘에너지 절감으로 열대야 날리기’란 주제로 물에 뜨는 꽃모양의 양초를 직접 만들어 거울연못에 띄우는 ‘거울연못에 촛불띄우기’행사와 서울의 기온을 1℃ 낮추기 위해 부채를 나누어 주고 다양한 상상제안을 할 수 있는 ‘천만상상오아시스’ 행사도 있다.

이외에도 아기꽃사슴과의 만남, 꽃사슴 먹이주기 체험, 서울숲 물길따라 들꽃여행 등 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던 프로그램들도 행사기간동안 매일같이 개최되어 시민고객들을 기다린다.<배원숙 기자 baeluv@kdpress.co.kr>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