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네이버 통해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 제공
빗썸, 네이버 통해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 제공
  • 안세홍 기자
  • 승인 2018.03.1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빗썸, 네이버 통해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 제공

[데일리경제]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주식 시세 확인하듯 네이버 검색창에 암호화폐 이름을 입력하면 곧바로 손쉽게 시세를 찾을 수 있는 구조다.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암호화폐 거래 시세 제공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빗썸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 시세를 네이버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와 연동해, 시세 제공 서비스를 3월 중 제공한 계획이다.

먼저 암호화폐 종목별 등락률, 시가, 고가 및 저가 등 가격 관련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며, 추후 순차적으로 거래량과 거래금액, 52주 최고가 및 최저가 등 자세한 시세 정보를 추가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투자자들은 물론 암호화폐 시장에 관심이 많은 비투자자들도 네이버를 통해 손쉽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종전에는 빗썸 거래소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만 시세를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네이버 검색만으로도 관심있는 암호화폐 시세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빗썸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월말 국내 최대 모바일 증권 플랫폼 증권통과도 제휴를 맺었다. 양사는 제휴를 통해 암호화폐 시세, 차트, 주요 뉴스 등 정보를 제공하며, 추후 증권통 앱을 통해 직접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이다.

빗썸은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를 통해 쉽게 빗썸 시세를 확인할 수 있게 된 것은 암호화폐 거래의 저변 확대는 물론 거래 편의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속하고 간편하게 투자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투자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