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충북 충주에 615억 투자해 식품종합유통센터 신설
동원홈푸드, 충북 충주에 615억 투자해 식품종합유통센터 신설
  • 안민재 기자
  • 승인 2018.03.1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원홈푸드, 충북 충주에 615억 투자해 식품종합유통센터 신설

[데일리경제] 동원홈푸드가 충북 충주에 대규모 투자를 통해 식품사업을 확대한다. 동원홈푸드는 물류, 생산, 유통 등을 통합 운영할 수 있는 식품종합유통센터를 충북 충주에 신설해 한 단계 더 도약할 계획이다.

동원홈푸드는 14일(수)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충청북도·충주시와 투자 MOU를 체결했다. 이날 MOU 체결식에는 동원홈푸드 신영수 사장을 비롯해 이시종 충북도지사, 민광기 충주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동원홈푸드는 615억원을 투자해 충주메가폴리스 내 식자재종합유통 및 식품제조를 위한 식품종합유통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다. 부지 규모는 약 6만2천m²(1만8800여평)이며 내년 상반기 중 준공 후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동원홈푸드 신영수 사장은 “충주는 산업시설이나 첨단산업단지 등 기업을 위한 인프라가 우수할 뿐 아니라 물류 운송에도 유리한 도시다”며 “동원홈푸드는 충주 식품종합유통센터를 통해 건강, 맛, 즐거움의 가치를 제공하는 종합식품유통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원그룹에서 식자재 유통, 급식, 식품 제조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동원홈푸드는 지난해 9780억원의 연매출을 기록했다. 올해는 창립 이후 최초 1조 돌파를 비롯해 약 1조2천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동원홈푸드는 2015년 온라인 축산물 유통기업인 금천미트를 인수했으며 2016년에는 HMR 전문몰인 더반찬을 인수, 지난해 더반찬 서울 신공장을 준공하는 등 최근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